전력차도 크지 않아 입상권 가능한 마필들이 많아 혼전이 불가피한 가운데 걸음 더 호전된 마필들이 의외로 많아 축마 및 후착 압축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초반 순발력 부족 극복이 관건이지만 꾸준하게 걸음은 늘고 있는 7번(야심작)을 필두로 휴양이 후 소속조 변동이 후 기대 이상 걸음 좋아진 2번(부귀영화)과 기대는 악벽때문에 실전 고전하지만 능력 우세한 8번(석파정)등이 적정상대 만나 우승도전에 나서나 빠르게 거리 적응력 보이며 가파른 상승세 타고 있는 10번(생명수)도 결코 기본기 뒤지지 않아 강하게 도전 노릴 것입니다. 줄어든 거리 깜짝 기습까지 노려볼 4번(버디찬스)과 6번(태풍소녀)등은 한 번쯤 눈역 봐야 할 최대 이변마입니다.
휴양이 후 뚜렷하게 걸음 살아나면서 상승세 타고 있는 9번(한라명성)과 오랜만에 적임기수 교체했고 슬럼프 탈출하면 부담중량까지 줄어든 10번(제일왕초)등이 편성도 잘 만났고 기본기 우세해 강하게 우승도전 노리고 아직 최상의 걸음 회복은 없지만 장거리 특유의 추입력 보여준 8번(시무상)과 최근 부진하고 있지만 조교자 교체이 후 서서히 걸음 살아나고 있는 2번(황해명산)등이 강하게 도전 노릴 마필들입니다. 주행 습성 바꾸면서 기대 이상으로 빠르게 적응력 보여준 4번(특등대부)과 휴양 공백 길지만 부담 이점이 좋은 6번(영산신호)등이 호시탐탐 역습노릴 복병입니다.
연속 출전하며 의지 보이며 적임기수 교체된 6번(진취)이 또다시 약한상대 호기의 찬스 만났지만 여전히 과중한 부담중량 극복이 관건이 가운데 계속된 결정력 부족으로 착순권만 머물고 있지만 가장 강세의 거리 출전한 5번(성불신동)과 휴양이 후 적임기수 교체하면서 빠르게 걸음 살아나 상승세 타고 있는 8번(무등산맥)등이 강하게 도전 노리고 부족한 지구력 보강하면서 충분히 가능성 보여주며 전개 쉽게 풀어갈 3번(댄싱퀸)도 결코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기본기 우수하지만 1군 승군전에 장거리 첫 도전극복 관건인 9번(삼양일호)과 최근 부진하고 있지만 유독 혼전에 강한면 보이는 1번(보물단지)등은 한 번쯤 눈여겨 봐야 할 이변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