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완성도가 떨어지는 국산 2세 신예마들의 한판대결입니다. 데뷔전 선입 준우승을 차지한 9번 혜성여왕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준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임기원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은 4-5마리가 치열한 접전을 벌입니다. 현장 마필 상태가 가장 중요한 베팅 변수입니다.
서울2경주 국6등급 1300M 연령 오픈 별정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힘찬출발, 3번 이백점, 8번 온니고, 10번 천지공사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실전 적응을 끝마치고 벼락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11번 상비군이구요.
일순위 공략마는 직전 경주 추입 4위를 기록한 3번 이백점입니다. 김정준 기수를 대신하여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이상혁 기수가 대타로 나섰는데요. 이번주 이상혁 기수가 스타트 연습 및 습보 훈련을 말끔히 소화하고 나왔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서울3경주 ===B급 중배당 승부===
국5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전개 양상에 따라서 승패의 명암이 가려집니다. 승군 첫도전에 나서는 5번 수안스타는 출전취소되었습니다. 직전 경주 선행 3위로 분투를 삼킨 8번 헬캣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오늘은 문세영 기수가 대타로 나섰는데요. 경주거리가 1300M에서 1000M로 짧아져 외곽 게이트 경주마는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마체중을 고려하면 57KG 부담중량도 너무나 부담스럽습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자제해 주시구요.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적정거리에 출전한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경주거리 1300M에서 선두권 공략에 나섰다가 집중견제로 분투를 삼켰는데요. 오늘은 제대로 칼을 갈고 나와서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물론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선행 드라이브로 레이스를 주도할 가능성도 충분하구요.
후착 승부마는 잠재력이 폭발한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중위권 편성에서 기승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에 나섰는데요. 오늘은 좀더 빠른 선행마가 출전하여 선행 승부는 여의치 않습니다. 무리한 선행 승부보다는 안전한 2-3선 선입 승부로 동반 입상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난공불락의 혼전 양상으로 10배 이상 중배당이 예상됩니다. 개인통산 60승 이하의 기수가 한판대결을 벌이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2번 미래주역, 4번 화이트큐피드, 7번 엘리트퀸, 9번 엄지강호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막판 한발을 갖춘 휴양마 8번 레크리스이구요.
일순위 공략마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4번 화이트큐피드입니다. 직전 경주 조성곤 기수가 경주거리 1400M에서 선행 5위로 분투를 삼켰는데요. 오늘은 부산에서 올라온 황종우 기수가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부산1경주 ===B급 두방 압축 승부===
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뚜렷한 축마가 없는 난타전 양상입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노림수 승부마가 칼을 갈고 나왔습니다. 직전 경주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에 강력히 도전했는데요. 오늘은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3번 다이나믹디바를 곱게 따라붙은 후 수성을 노릴 겁니다. 현장 상태가 이상이 없으면 쌍승식 축마로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
후착은 4마리 정도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유현명 기수를 기용한 5번 레드영명운은 아직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이라는 판단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강한 상대를 만나서 추입권에서 실전 적응에 주력했는데요. 오늘은 중위권 경주마들을 만나서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 승부로 수성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배 내외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2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1번 에이스러너와 9번 스피릿오브한센입니다. 1번 에이스러너는 박태종 기수가 추입 강공으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구요. 9번 스피릿오브한센은 조인권 기수가 선두권 공략으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실전 적응을 끝마친 1번 에이스러너가 강력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9번 스피릿오브한센의 선행, 1번 에이스러너의 선입으로 싱겁게 끝나는 게임입니다.
3위 도전마는 2번 콤페티, 3번 유성검, 10번 달려라번개, 13번 승리엔젤 정도입니다.
부산2경주 국5등급 1300m 핸디캡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7번 텍사스러시는 2.5kg 부담중량이 늘어나 믿을 수가 없습니다.
현장 상태가 안 좋으면 과감하게 베팅권에서 자를 수도 있을 겁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승군 적응을 끝마친 5번 찰나의주인입니다. 데뷔전 김용근 기수가 완벽한 선입승을 차지했는데요. 국5등급 첫도전에 나선 직전 경주는 김용근 기수가 자리를 못 잡고 고배를 마셨습니다. 이번에는 김용근 기수가 제대로 준비하고 나와서 강력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서울6경주 ===A급 중배당 승부===
국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전개 양상에 따라서 승패의 명암이 가려집니다. 직전 경주 불량주로에서 편안한 선행승을 차지한 14번 인투더와일드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송재철 기수가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왔는데요. 승군 첫도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부담중량이 2KG이나 늘어났습니다. 게이트 조건도 나빠서 14번 게이트에서 선두권 공략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선두권 공략에 나서지 못하고, 선입권 외곽을 돌다가 아웃되어도 할 말이 없습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판단입니다.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전력 안정세의 자유마입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있는데요. 직전 경주는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오늘은 잘 나가는 A급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는데요.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 승부마는 국4등급에 올라와 강자틈에서 전력을 다지고 있는 선입마입니다. 드디어 오늘 승군 첫도전마가 인기마로 떠오르는 편성을 만났습니다. 지난주부터 실전을 방불케하는 습보 훈련을 말끔히 소화하고 있는데요. 이번주도 습보 훈련을 두 번이나 소화했습니다. 우승에 대한 남다른 집념을 읽을 수 있는 대목입니다. 재빨리 선입권에 붙어서 힘 안배에 만전을 기한 후 막판 버티기를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20배 내외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1번 유로파, 5번 장군의후예, 6번 기가스피드입니다. 공교롭게도 3마리 모두 국4등급 첫도전에 나서고 있는데요. 잠재력이 폭발한 1번 유로파는 김용근 기수가 선두권 공략으로 3연승을 노립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쌍승식 축마 공략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나머지 5번 장군의후예와 6번 기가스피드는 승군 적응이 필요하다는 판단입니다.
국4등급 기존마 가운데 2번 퍼스트킹과 4번 글로벌넘버원이 경쟁력이 충분합니다.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서승운 기수를 기용한 2번 퍼스트킹이 좀더 낫습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선두권 몰락의 빈틈을 노릴 8번 머제스틕파워입니다. 추입마 유도 능력이 좋은 설동복 기수가 강력한 추입 승부로 우승을 노릴 겁니다.
서울7경주 국4등급 1200M 핸디캡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스타보나비, 3번 속보왕자, 6번 선마스터, 11번 라온루이스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선입 승부를 소화할 정도로 뒷심이 좋아진 9번 센세이셔널이구요.
일순위 공략마는 스피드가 뛰어난 11번 라온루이스입니다. 직전 경주 박을운 기수가 경주거리 1200M에서 편안한 선행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오늘은 문세영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부담중량이 3KG이나 늘어났지만 500KG이 넘는 마체중을 고려하면 기우에 불과합니다.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산4경주 ===A급 중배당 승부===
혼4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전개 양상에 따라서 승패의 명암이 가려집니다. 막판 한발을 갖춘 5번 아리온메달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직전 경주 보렐리 기수가 경주거리 1600m에서 추입 강공으로 5위를 기록했는데요. 초반 스피드가 떨어져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이라면 추입 승부가 여의치 않습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자제해 주시구요.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결승선 직선주로 폭발력이 일품인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선두권이 강한 편성을 만나서 추입 승부가 무위로 끝났는데요. 오늘은 추입마 유도 능력이 좋은 고참 기수를 기용하여 한 템포 빠른 추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완벽한 인코스 선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는데요. 막판까지 끝걸음이 살아있는 모습으로 저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오늘은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중견 기수를 기용하여 강력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후착은 적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2번 라온볼라벤이 상당한 주목을 받습니다. 승군 첫도전에 경주거리 1700M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요. 좀더 적응 기간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현장 상태가 너무나 좋으면 모를까 평범한 마필 상태라면 대안마를 찾아야 합니다.
부산5경주 혼3등급 1800m 핸디캡
농림부장관배에서 19조 '오뚝오뚝이'를 따돌렸던 3번 배다리보배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오늘도 이성재 중견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기본기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타고난 본능 그대로 강력한 선행 드라이브로 우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은 4-5마리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직전 경주 선입 강공으로 3위를 기록한 4번 아이언트레인은 뒤로 돌립니다. 가속 능력이 떨어져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에서는 선두권을 따라잡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이라는 판단입니다.
서울9경주 혼3등급 1700M 핸디캡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막판 한발이 매서운 4번 무후대제가 축마 노릇을 하는데요. 발동이 늦게 걸리는 스타일이라서 추입 타이밍을 잡아내는 것이 어렵습니다. 선두권 경주마들이 빠르게 레이스를 이끌어 버리면 추입 3위로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자제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기습 선행이 가능한 스피드를 갖춘 1번 바람이분다입니다. 직전 경주 김철호 기수가 추입 강공으로 4위를 기록했는데요. 오늘은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임기원 기수를 기용하여 벼락 선행승을 노릴 겁니다. 부담중량이 1.5KG이나 가벼워져 상대마들의 집중견제가 아니라면 수성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부산6경주 ==특A급 중배당 승부==
1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6전 6승 승률 100%을 자랑하고 있는 8번 서울불릿의 선전 여부가 최대 관심사입니다. 주행재심사에서 김용근 기수가 느긋한 추입 전개로 5위를 기록했는데요. 결승선 직선주로 끝걸음은 기대 이상으로 양호한 모습이었습니다. 과연 19조 김영관 조교사가 출전공백에도 불구하고 7연승을 목표로 사력을 다할 것인가? 준비 상태를 놓고 보자면 '그렇다'고 자신있게 말할 상황은 아니라는 결론입니다.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고 추입권에서 막판 한발을 노렸는데요. 오늘은 빠르고 강한 선행마가 없는 편성을 만나서 자신감 넘치는 선행승을 노릴 겁니다. 물론 스타트가 매끄럽지 않으면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막판 버티기를 노릴 수도 있구요.
후착 승부마는 적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자리 싸움에 밀려서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고배를 마셨는데요. 오늘은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지난주 일요일부터 기승 기수가 심혈을 기울여 훈련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번주에는 실전을 방불케하는 습보 훈련도 말끔히 소화했습니다. 경주거리 1400m에서 강한 모습 그대로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난공불락의 혼전 양상으로 10배 이상 중배당이 예상됩니다. 선행-선입마 12번 장산제왕은 갑작스럽게 출전취소되었습니다. 우승 가능마는 2번 큐피드총알, 9번 대군황, 10번 빙고스타, 13번 개나리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선입마 5번 해란강자이구요.
일순위 공략마는 잠재력이 폭발한 13번 개나리입니다. 혼3등급 첫도전에 임기원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2등급 첫도전에 나서는 오늘은 이찬호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최근 두 차례 경주에서 선두권 공략에 나서고 있지만 타고난 본능은 선행마가 아닙니다. 기승 기수가 마음만 먹으면 선입 승부는 물론 추입 승부도 소화할 수 있는 자유마입니다. 게이트 조건은 나쁘지만 가속 능력이 뛰어나 선행 승부가 가능하다는 판단입니다. 상대마들이 같이 죽자고 달려들어 비비지 않는다면 수성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서울11경주==초A급 중배당 승부==
1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축마가 없습니다. 당일 분위기에 따라서 20배 이상 고배당이 터져도 할 말이 없습니다. 스피드가 뛰어난 5번 골드마운틴과 8번 럭키라이트가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두 마리 모두 직전 경주 선두권 공략에 나섰다가 막판 버티기에 실패했는데요. 오늘도 두 마리 모두 선행 버티기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적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8번 럭키라이트도 부담중량이 높아서 수성이 어렵습니다. 두 마리 모두 자력 입상을 장담할 상황은 아니라는 판단입니다.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잠재력이 폭발한 자유마입니다. 신마 시절에는 선행 일변도 레이스 운영으로 우승 사냥에 나섰는데요. 힘이 좋아진 최근에는 선행 승부보다는 선입 또는 추입 승부를 선호합니다. 직전 경주도 느긋한 추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오늘도 차분한 3-4선 선입 승부로 우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잠재력이 폭발한 선입-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강한 상대를 만나서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는데요.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기대 이상의 양호한 끝걸음으로 제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오늘은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동반 입상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20배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