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지나치게 몰입하면 헛것이 보이나 봅니다. 일 년에 한 번 올까말까한 30배 이상 고배당 주력 적중 찬스를 놓쳤기 때문입니다. 나는 먹었다고 생각했지만 옆에 있던 경마팬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특A급으로 승부수를 던졌던 토요일 서울 경마 11경주 이야기입니다. 직전 경주 전개가 꼬여 아웃되었던 10번 샴로커를 축마로 세우고 제대로 훈련하고 나온 5번 천마<복승식 43배-쌍승식 72배>를 고배당 주력 승부 마권으로 강력 추천드렸는데요. 중반 무빙으로 선두권 공략에 나섰던 10번 샴로커는 우승을 차지했지만 5번 천마는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6번 스트롱로드에게 머리차로 분투하고 말았습니다.
1월 22일 일요 경마!!! 무조건 이겨 드리겠다고 장담할 수 없지만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데뷔전 선두권 공략으로 준우승을 차지한 4번 퍼펙트삭스가 강축으로 떠오릅니다. 데뷔전 조인권 벼락 선두권 공략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오늘은 부산으로 내려간 조인권 기수를 대신하여 문세영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 다툼에서 김용근 기수의 5번 예스유캔이 상당한 주목을 받습니다. 데뷔전에서 보여준 모습 그대로 아직 힘이 부족하여 동반 입상을 장담할 수 없을 겁니다.
서울2경주 혼전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3번 아마조네스, 6번 투어로즈, 7번 리드퀸, 11번 뉴하이타임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선두권 몰락의 빈틈을 노릴 8번 노스웨스트입니다.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데뷔전 추입력을 과시한 3번 아마조네스입니다. 주행심사에서 선두력을 어필했는데요. 데뷔전 강한 편성에서 유승완 기수가 추입 강공으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유승완 기수가 칼을 갈고 나온 오늘은 강력한 2-3선 선입권에 붙은 후 수성을 노릴 겁니다.
서울3경주 ==B급 중고배당 승부===
국6등급 중하위권 기복마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선입-추입마, 다른 한 마리는 추입마, 나머지는 선행-선입마입니다.
이 가운데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기습선행이 가능한 스피드를 갖춘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선두권 다툼에 휘말려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분투를 삼켰는데요. 제대로 준비하고 나온 오늘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수성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전개 양상에 따라서 승패의 명암이 가려지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심청사달, 5번 까칠한공주, 6번 컨저버티브, 12번 골든게이트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막판 한발을 갖춘 8번 제이백이구요.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막판 한발이 매서운 6번 컨저버티브입니다. 직전 경주 김동수 기수가 느긋한 추입승을 차지했는데요. 국5등급 첫도전에 나서는 오늘도 김동수 기수가 더욱 더 열심히 훈련하고 나왔습니다. 선두권 경주마들이 아웃되는 전개 상황에서 강력한 추입 승부로 2연승을 노릴 겁니다.
부산1경주 ===B급 중고배당 승부===
국5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전개 양상에 따라서 승패의 명암이 가려지는 게임입니다.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전력 안정세에 접어든 선입-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강한 상대를 만나서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 승부로 자력 입상을 노렸는데요. 막판까지 끝걸음이 살아있는 모습으로 저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오늘도 기승 기수가 대상경주 출전모드로 칼을 갈고 나왔습니다. 타고난 본능 그대로 강력한 2-3선 선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2세 혼합 특별경주에서 완벽한 추입 준우승을 차지한 9번 플라잉챔프가 강축으로 떠오릅니다. 좋은 호흡을 보이는 김정준 기수가 열심히 준비하고 나왔는데요. 부담중량이 2.5KG이나 늘어났지만 마체중을 고려하면 그다지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편성 이점을 안고 있는 오늘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3번 영광의파크, 5번 케이프매직, 6번 더월드, 11번 파티투나잇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4번 블랙테트라이구요.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선추입이 자유로운 5번 케이프매직입니다. 직전 경주 유광희 기수가 경주거리 1600M에서 선입 강공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오늘은 중견 기수 못지 않는 기승술을 뽐내고 있는 이효식 감량 기수로 안장을 바꾸었습니다.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오늘은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서울6경주 ==A급 두방 압축 승부===
국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관리마가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직전 경주 강한 편성에서 벼락 추입 승부로 자력 입상을 노렸는데요. 결승선 부근에서 덜미 잡혀서 진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잘 나가는 A급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오늘은 강력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은 4-5마리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이 가운데 제가 베팅권에 안고 가는 경주마는 딱 두 마리 밖에 없습니다.
주력 승부마는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선두권이 강한 편성에서 느긋한 추입 승부수를 던져서 분투를 삼켰는데요. 오늘은 물오른 기승술을 뽐내는 중견 기수를 기용하여 강력한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경주거리 1300M에서 우승 경험을 안고 있어서 결코 무시할 수 없을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전개 양상에 따라서 승패의 명암이 가려지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2번 모닝코리아, 4번 슈퍼블레이드, 9번 브이디바, 12번 에이스파워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기습 선행이 가능한 스피드를 갖춘 3번 누리불패이구요.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전력 안정세에 접어든 선입마 2번 모닝코리아입니다. 직전 경주 서승운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선입 강공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오늘은 3조 마방의 소속조 기수 최시대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최시대 기수가 대상경주 출전 모드로 칼을 갈고 나왔는데요. 타고난 본능 그대로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 승부로 첫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서울7경주 강자틈 벗어난 5번 자진모리
2세 육성훈련 심사 합격마 특별경주에서 고배를 마신 5번 자진모리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문세영 기수가 열심히 준비하고 나왔는데요.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눈에 띄는 강자가 한 마리도 없습니다. 경주거리 1700M 중거리 첫도전이지만 파워가 뛰어나 그다지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두권 공략으로 레이스를 주도할 가능성도 배재할 수 없구요.
후착은 막판 한발이 매서운 4번 커리클이 상당한 주목을 받습니다. 직전 경주 조재로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추입 강공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훈련 강도가 약해진 오늘은 경주거리 1700M에서 추입 승부가 통할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들이대는 승부 베팅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부산4경주 ===A급 두방 압축 승부===
국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선입마, 다른 한 마리는 선행-선입마, 나머지 한 마리는 자유마입니다. 3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이 가운데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도저히 이길 수 없는 강한 상대를 만나서 느긋한 추입 승부수를 던졌는데요. 오늘은 막상막하의 경주마들을 만나서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 승부로 우승을 노릴 겁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기습 선두권 공략으로 레이스를 주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구요.
후착 승부마는 위에서 말씀드린 나머지 2마리가 결코 아닙니다. 제가 강하게 노리고 들어가는 승부마는 막판 한발이 매서운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작전 실패로 제 기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는데요. 오늘은 최고의 기승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A급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했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한 템포 빠른 추입 승부로 설욕전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울트라로켓, 2번 레인스카이, 4번 카원, 9번 몬스터킹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직전 경주 집중견제로 아웃된 11번 스페셜로드힐이구요.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1번 울트라로켓입니다. 2세 육성훈련 심사 합격마 특별경주에서 박을운 기수가 추입 강공으로 4위를 기록했는데요.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부담중량도 3KG이나 가벼워졌습니다. 박을운 기수가 게이트 이점을 살려서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산5경주 중고배당 현장 압축
혼3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4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선입마, 다른 세 마리는 추입마입니다. 네 마리 가운데 서입마 딱 한 마리만 살려 놓습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자리 싸움에 밀려서 분투를 삼켰는데요. 오늘은 A급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와서 벼락 선두권 공략으로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그리고 나머지 세 마리는 추입 3위로 끝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까요. 현장 상태가 밋밋하면 과감하게 베팅권에서 자를 수도 있습니다. 현장 상태가 좋으면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20배 이상 고배당을 안겨줄 후착 승부마는 따로 있습니다. 2마리 정도가 제 눈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 마리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추입마 다른 한 마리는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선입-추입마 일단은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선입-추입마에 베팅 포커스를 맞출 생각입니다. 타깃 배당은 20-30배 정도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2번 해마루, 6번 신규강자, 11번 고져스드림입니다. 3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선두권 공략에 나서지 못해서 분투하고 있는 11번 고져스드림의 선전 여부가 최대 관심사입니다. 11번 고져스드림보다 먼저 치고 나갈 수 있는 경주마가 바로 3번 올웨이즈위너인데요.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부담중량이 무려 5KG이나 늘어나 선행 싸움에서 불리한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11번 고져스드림이 손쉽게 선두권 공략에 나서서 그대로 버틸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11번 고져스드림을 쌍승식 축마로 세우고 10배 이상 중고배당 컨셉으로 현장 승부수를 던져 보겠습니다.
1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4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선행-선입마, 다른 한 마리는 선입-추입마, 나머지 두 마리는 추입마입니다. 4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이 가운데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전성기를 구가하는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과중량을 짊어지고도 자신감 넘치는 추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는데요. 막판까지 끝걸음이 살아있는 모습으로 저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오늘은 최고의 기승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A급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했습니다. 강점을 보이는 경주거리 2000M에 출전하여 느긋한 추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겁니다. 느린 페이스 경주 흐름이라면 중반 무빙으로 선입권에 붙은 후 수성을 노릴 수도 있구요.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2세 혼합 특별경주에서 강한 상대를 만나서 아웃된 1번 오케이연답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최범현 기수를 대신하여 오늘은 부산에서 올라온 김용근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경주거리 1900M 첫도전이지만 파워가 뛰어나 그다지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이트 이점을 살려서 벼락 선두권 공략으로 막판 버티기 우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3번 추카추카를 곱게 따라붙은 후 막판 버티기를 노릴 수도 있구요.
후착은 4-5마리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직전 경주 약한 상대를 만나서 선입 준우승을 차지한 2번 자이언트킬러가 주목을 받습니다. 문세영 기수를 대신하여 박을운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부담중량이 1.5KG이나 늘어나 선입 승부가 통할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이라는 생각입니다.
서울11경주 =초A급 중고배당 승부=
1월 21일 토요일 특A급으로 승부수를 던졌던 서울 11경주에서 복승식 42배 주력 승부 마권이 머리차 1-3위로 분투를 삼키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주력 승부 마권으로 제대로 적중시켜 드리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막판 한발이 매서운 6번 신조대협을 뒤로 돌립니다. 직전 경주 경주거리 1700M에서 문세영 기수가 추입 강공으로 3위를 기록했는데요. 오늘은 경주거리가 1400M로 짧아져 추입 타이밍을 잡아내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57KG 부담중량을 짊어지고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선입권 능력마들을 따라잡는 것이 어렵습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중상위권 강한 상대를 만나서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자력 입상을 노렸는데요.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끝걸음이 그대로 살아 있는 모습으로 저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파이팅 넘치는 기승술을 뽐내고 있는 중견 기수를 기용하여 강력한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두권 공략으로 레이스를 주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구요. 타깃 배당은 20배 내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