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서울11경주 6번 장산제왕-2번 베어퀸트로피<쌍승식 26배 초A급 방어> 2월 5일 부산6경주 12번 제타바이트-7번 모닝대로<복승식 11배 특A급 주력> 2월 5일 서울5경주 8번 소중한만남-2번 브로드웨이신<쌍승식 21배 A급 주력> 2월 5일 서울2경주 1번 골드스타힐스-11번 축복의열매<복승식 4.1배 강주력> 2월 5일 서울4경주 4번 로켓퀸-3번 자이언트특급<쌍승식 6.2배 방어>
<2월 10일 금요일 적중내역>
2월 10일 부산4경주 3번 포나인즈-2번 우리들의영웅<쌍승식 4.8배 B급 주력> 2월 10일 부산4R 3번 포나인즈-2번 우리들의영웅-1번 화려한용사<삼복승 12배 B급 방어> 2월 10일 부산2경주 11번 최강포리스트-2번 킹사이먼<쌍승식 9.6배 B급 방어> 2월 10일 부산10경주 9번 로열루비-11번 브라하-7번 무적신화<삼복승식 35배 방어> 2월 10일 부산9경주 1번 스피드마크-9번 테일윈드<쌍승식 4.4배 방어> 2월 10일 제주3경주 8번 조황비전-5번 하늘소녀<복승식 4.3배 방어>
페로비치 기수의 12번 대장박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직전 경주 페로비치 기수가 경주거리 1000M에서 선입 강공으로 3위를 기록했는데요. 오늘은 페로비치 기수가 공을 들이고 나왔습니다. 게이트 조건이 나빠서 자리 싸움에 밀리면 분투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페로비치 기수의 노련한 말몰이를 고려하면 그 가능성은 30% 이하라는 생각입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쌍승식 축마 공략도 가능할 겁니다.
문제는 후착 다툼입니다. 4-5마리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현장 마필 상태를 고려하여 쌍승식 주력 승부 마권 한 구멍 삼복승식 방어 마권 두 구멍으로 압축해 보겠습니다.
서울2경주 1번 고스트타운
직전 경주 늦추입 준우승을 차지한 7번 대봉황을 믿을 수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잘 나가는 페로비치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초반 스피드가 떨어져 앞선이 빠른 흐름이라면 추입 3위로 끝나도 할 말이 없습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1번 고스트타운입니다. 직전 경주 임기원 기수가 경주거리 1000M에서 추입 강공으로 5위를 기록했는데요. 오늘은 송재철 중견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빠른 선행마가 없는 편성 이점을 살려서 벼락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을 노릴 겁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1번 고스트타운을 쌍승식 축마로 세우고 20배 내외 중배당 컨셉으로 현장 승부수를 던져 보겠습니다.
국6등급 중하위권 기복마들의 한판대결입니다.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노림수 승부마가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데요.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괜시리 선두권 다툼에 휘말렸다가 막판 덜미를 잡혔습니다. 오늘은 차분한 말몰이가 돋보이는 중견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는데요. 기승 기수가 스타트 연습 및 습보 훈련을 말끔히 소화하고 나왔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 승부마는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수를 던졌는데요. 선입권 경주마들이 그대로 바람에 추입 승부가 무위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강훈련으로 중무장한 오늘은 노련한 말몰이가 돋보이는 중견 기수로 안장을 바꾸었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한 템포 빠른 추입 승부로 동반 입상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난공불락의 혼전 양상으로 20배 이상 고배당이 터져도 할 말이 없는 게임입니다. 김동수 기수가 강훈련으로 중무장한 4번 재규어퀸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직전 경주 경주거리 1700M에서 추입 승부가 무위로 끝났는데요. 오늘은 경주거리 1300M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기승 기수는 추입마 유도 능력이 탁월한 김동수 중견 기수입니다. 준비 상태를 고려하여 많은 예상가들이 축마로 선택을 했을 텐데요. 상대마들을 제압할 수 있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전개가 잘 풀리면 추입 강공으로 3위를 차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정도입니다. 아무튼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제가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경주마는 2번 천빛입니다. 직전 경주 윤태혁 노장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늦추입으로 아웃되었는데요. 오늘은 2017년 일취월장한 기승술을 뽐내고 있는 부민호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부담중량이 1KG이나 줄어 들었습니다. 부민호 기수가 주행심사는 물론 경주거리 1300M에서 선입 강공으로 5위를 기록했습니다. 오늘도 부민호 기수가 열심히 준비하고 벼락 선두권 공략으로 수성을 노릴 겁니다.
솔직히 출전마 가운데 가장 센 경주마는 바로 3번 드림시티입니다. 출전 공백을 안고 있어서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가 없는데요.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과감하게 3번 드림시티를 쌍승식 축마로 세우고 10배 이상 중고배당 현장 승부수를 던질 수도 있을 겁니다.
혼4등급 중상위권 능력마들의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추입마, 다른 한 마리는 자유마, 나머지 한 마리는 선입마입니다.
이 가운데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막판 한발이 매서운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는데요. 선두권 경주마들이 그대로 버티는 바람에 추입 승부가 무위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좋은 호흡을 보이는 능력 기수를 기용하여 한 템포 빠른 추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위에서 말씀드린 나머지 2마리가 결코 아닙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제가 강하게 노리고 들어가는 승부마는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는데요. 오늘은 경주거리가 짧아져 느긋한 추입 승부보다는 차분한 선입 승부를 구사할 겁니다. 기승 기수가 대상경주 출전 모드로 칼을 갈고 나왔는데요. 스타트를 받자마자 강하게 밀고 나와서 2-3선 선입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타깃 배당은 10배 내외입니다.
강자틈 벗어난 5번 미스터챔피언이 강축으로 떠오릅니다. 2세 육성훈련 심사 합격마 특별경주에서 임기원 기수가 선두권 공략에 나섰는데요. 오늘은 일반 경주에 출전하여 눈에 띄는 강자가 한 마리도 없습니다. 오늘도 임기원 기수가 대상경주 출전 모드로 칼을 갈고 나왔습니다. 경주거리는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1200M입니다. 부담중량이 1.5KG이나 늘어났지만 경주마 체중을 고려하면 기우에 불과합니다. 임기원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은 5마리 정도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현장 마필 상태를 고려하여 쌍승식 주력 승부 마권 한 구멍 삼복승식 방어 마권 두 구멍으로 압축하겠습니다.
서울7경주 ===A급 중고배당 승부===
국5등급 중위권 경주마들의 한판대결입니다. 브리더즈컵 대상경주에서 고배를 마신 5번 꿈의실현이 강축으로 떠오릅니다. 신마 시절 2연승 호흡을 맞추었던 이동하 감량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브리더즈컵 대상경주에서 이동하 감량 기수가 추입 승부수를 던졌다가 고배를 마셨는데요. 아무튼 신마 시절의 당찬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5번 꿈의실현이 무조건 왔다고 생각하시는 경마팬은 저와 함께 가실 수가 없습니다.
저는 5번 꿈의실현을 뒤로 돌리고, 노림수 승부마를 베팅의 중심에 세우고 10배 이상 중고배당을 노려 보겠습니다.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자신있게 선두권 다툼에 가세했다가 막판 덜미를 잡히고 말았는데요. 오늘은 능력 기수 못지않는 기승술을 뽐내고 있는 중견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그동안 실전에서 2% 부족한 모습으로 순위권을 맴돌았는데요. 오늘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물론 무리한 선행 승부를 자제하고,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가능성도 충분하구요.
후착 승부마는 막판 한발이 매서운 추입마입니다. 신마 시절에는 선행과 선입 승부를 선호했는데요. 최근에는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도 기승 기수가 추입권으로 빠진 후 막판 한발을 노렸는데요. 선두권이 그대로 버티는 바람에 추입 승부가 무위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오늘도 스타트 연습 및 습보 훈련을 말끔히 소화하고 나왔습니다. 중반 무빙으로 선두권과 거리차를 좁힌 후 막판 한발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실전에서 기복을 보이고 있는 3번 소캐스터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이혁 기수가 경주거리 1200M에서 편안한 선행승을 차지했는데요. 이후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못하는 전개 상황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혁 기수를 대신하여 문세영 기수가 열심히 준비하고 나왔는데요. 57KG 부담중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스피드가 뛰어난 12번 정상특급와의 선두권 다툼도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한 차례 더 검증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모를까 밋밋한 상태라면 대안마를 찾아야 합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11번 킹카프라도입니다. 직전 경주 조재로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선입 승부가 무위로 끝났는데요. 오늘도 조재로 기수가 열심히 준비하고 나왔습니다. 습보 훈련은 물론 스타트 연습도 말끔히 소화하고 나왔습니다. 게이트 조건을 고려하면 벼락 선행 승부는 여의치 않습니다.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3번 소캐스터를 곱게 따라붙은 후 막판 버티기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11번 킹카프라도를 쌍승식 축마로 세우고 10배 이상 중고배당 컨셉으로 현장 승부수를 던져 보겠습니다.
국4등급 중위권 경주마들의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4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두 마리는 자유마, 다른 한 마리는 추입마, 나머지 한 마리는 선행마입니다.
이 가운데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는데요. 기승 기수가 자리를 못 잡고 헤매는 바람에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오늘은 기승 기수가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나왔습니다. 스타트 연습은 말할 것도 없이 실전을 방불케하는 습보 훈련도 3차례 이상 소화했습니다. 게이트 조건도 너무나 유리해졌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자신감 넘치는 한 템포 선입 승부로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는데요.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을 따라붙다가 힘 안배를 잘못하여 고배를 마셨습니다. 오늘도 기승 기수가 제대로 준비하고 나왔는데요. 경주거리가 짧아진 오늘은 느긋한 추입 승부보다는 차분한 선입 승부로 수성을 노릴 겁니다.
1700M 이상 중장거리에서 강점을 보이는 11번 승리사랑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직전 경주 임기원 기수가 경주거리 1700M에서 강력한 중반 무빙 선입승을 차지했습니다. 오늘도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임기원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부담중량이 4.5KG이상 늘어났는데요. 470KG이 넘는 마체중과 상대마들의 전력을 감안하면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자신감 넘치는 중반 무빙 선입 전개로 2연승을 노릴 겁니다.
문제는 후착 다툼입니다. 2%가 부족한, 도대체 믿을 수가 없는 기복마들이 대거 몰려 있습니다. 저마다 후착 싸움에 뛰어들어 마주에게 기쁨을 안겨 주고자 애를 쓸 텐데요. 현장 마필 상태를 고려하여 쌍승식 주력 승부 마권 한 구멍 삼복승식 방어 승부 마권 세 구멍으로 압축해 보겠습니다.
서울11경주 =특A급 두방 압축 승부=
오늘의 메인 승부 경주입니다. 주력 승부 마권으로 제대로 적중시켜 드리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2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선행-선입마, 다른 한 마리는 선입마입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복승식 3배 내외 저배당 마권을 추천드리려고 특A급으로 승부수를 던지지 않습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가능성은 30% 이하라는 생각입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두 마리 밖에 없다고 생각하시는 경마팬은 패스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강구도를 깨뜨릴 수 있는 숨은 능력마를 인정하시는 경마팬은 함께 해 주시구요. 복승식 기준 10배 내외 중배당 주력 승부 마권을 제대로 적중시켜 드리겠습니다.
이번 경주 놓고 때리는 승부마는 막판 한발이 매서운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자로 잰 듯한 추입 승부로 분투를 삼키고 말았는데요. 두 번의 실수는 결코 없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경주거리가 늘어난 기회를 맞이하여 느긋한 추입 승부수를 던지지는 않을 겁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 삼아서 중반 무빙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2등급 승군 적응을 끝마친 자유마입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데요. 2등급에 올라와 무리한 선행 다툼으로 화를 자초했습니다. 직전 경주는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입상 가능성을 타진했구요.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나온 오늘은 잘 나가는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했습니다. 직전 경주와는 완전히 다른 승부 전략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할 텐데요. 제가 생각하는 승부 전략은 바로 강력한 2-3선 선입 승부입니다.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3번 휴즈로드를 곱게 따라붙은 후 막판 버티기를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20배 내외입니다.
혼3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3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거라면 제가 감히 현장 승부 경주로 가져가지 않습니다. 3마리 가운데 딱 한 마리만 자력 입상을 노려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구요. 나머지 두 마리는 현장 상태에서 자력 입상을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한 마리는 기세가 한풀 꺾여서 선입권 자리 싸움에서 분투를 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한 마리는 선두권이 버티는 전개 상황으로 추입 3위로 끝날 가능성이 매우 높구요. 아무튼 3마리 가운데 딱 한 마리는 살려 놓습니다. 나머지 두 마리는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10배 이상 중고배당을 안겨줄 후착 승부마는 따로 있습니다. 그 놈은 벌써 주의 깊은 경마팬, 공부하는 경마팬에게 두 번이나 힌트를 주었습니다. 신마 시절 선두권 공략에 나서던 경주마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나이를 먹은 탓인지 힘찬 모습이 뚜렷합니다. 이제는 힘이 빵빵하게 차서 무리해서 선두권 공략에 나설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쓸데없이 선두권 다툼을 벌이다가 다 와서 분투를 삼켰는데요. 오늘은 처음부터 선행 승부를 자제하고,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수성을 노릴 겁니다. 물론 스타트가 너무나 좋으면 타고난 본능 그대로 강력한 선행승을 노릴 수도 있구요. 현장에서 바람이 불면 복승식 기준으로 10배 내외 현장에서 전혀 바람이 불지 않으면 복승식 기준 20배 정도 평상시 마방 분위기를 고려하면 안 팔리는 경우가 훨씬 더 승부가 강하다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위에서 말씀드린 세 마리 가운데 한 마리를 쌍승식 축마로 세우고 10-20배 정도 중고배당 컨셉으로 현장 승부수를 던져 보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