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농부의수채화와 4번 대지여걸이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나머지 마필 가운데 딱히 눈에 띄는 경주마가 한 마리도 없습니다. 현장 상태가 좋으면 1-4 단통 마권 공략도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조교사 인터뷰>
4번 대지여걸은 컨디션이 양호한 입상 가능마 6번 밀키셰리는 걸음이 좋아진 다크호스
서울2경주 12번 이글아이
발빠른 7번 화이트코멧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1번 골드캡틴에게 선두를 빼앗기면 아웃될 수도 있습니다. 현장 컨디션을 반드시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잠재력이 돋보이는 12번 이글아이입니다. 주행재심사에서 보여준 걸음은 때리면 무조건 되는 그림입니다. 공을 들인 김용근 기수가 선두권에 가세한 후 막판 한발승을 노릴 겁니다.
<조교사 인터뷰>
4번 페더럴킹은 컨디션이 양호한 입상 가능마
서울3경주 8번 스트롱퀸
선추입 자유마 8번 스트롱퀸이 강축으로 떠오릅니다. 먼로 기수를 대신하여 문세영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앞선 장악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 다툼에서 데뷔전을 펼치는 10번 헤리티지가 가장 돋보입니다. 주행심사에서 보여준 걸음은 8번 스트롱퀸과 막상막하입니다. 이빠이 때리면 충분히 자력 입상을 노려볼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게이트의 불리함을 이유로 꼬리를 내리면 아웃되는 상황도 가능합니다.
<조교사 인터뷰>
4번 헬로금성은 장래성이 엿보이는 순위권 도전마 6번 로열축복은 아직 어린 티가 남아 있는 순위권 도전마
서울4경주 ===A급 두방 압축 승부===
국산 2세 신예마들이 대거 몰려 있습니다. 이변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게임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이 가운데 한 마리는 쌍승식 축마로 강력 추천드리는 승부마입니다. 나머지 두 마리 모두 현장 상태가 좋으면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10배 내외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기습 선행승,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립니다. 준비 상태, 기승 기수의 무게감, 조교사의 멘트를 고려하면 대가리 승부가 필연입니다.
선추입 자유마 7번 스마트군황과 실전 적응을 끝마친 11번 디터미네이션이 2강을 형성합니다. 두 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전개 상황을 고려하면 두 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나지는 않습니다.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1번 슈퍽빅터, 2번 새내플래시, 9번 킹리, 10번 형마푸부 정도입니다.
<조교사 인터뷰>
1번 슈퍼빅터는 적정거리에 출전한 입상 가능마
서울6경주 2번 라온한니발
승급 첫도전마가 대거 몰려 있는 게임입니다. 발빠른 4번 비상등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승급 첫도전에 만만치 않은 선행 능력마 7번 메니스탠드를 만났습니다. 2마리가 선두권 다툼을 벌이다가 동반 몰락해도 할 말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선추입 자유마 12번 갑오풀퀸은 마체중에 비해서 부담중량이 너무나 높습니다. 게이트 조건도 나빠서 선행 싸움에 밀리면 분투를 삼켜도 할 말이 없구요.
행운의 주인공은 선입력이 돋보이는 2번 라온한니발입니다. 기본기는 조금 부족하지만 전개 유리마로 준우승은 충분히 노려볼 수 있을 겁니다. 복승식 축마 공략은 장담할 수 없지만 삼복승식 축마 공략은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조교사 인터뷰>
1번 신부는 승급 적응이 필요한 순위권 가능마 6번 소망의탑은 전개의 행운이 필요한 다크호스
서울7경주 ===A급 중배당 승부===
외국산 신예마들이 대거 몰려 있는 게임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습니다. 주행심사에서 보여준 모습, 준비 상태, 기승 기수의 무게감, 경주로 궁합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소속조 조교사의 기대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외국산 신예 유망주로 급성장할 잠재력을 갖춘 선행-선입마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선두권 공략으로 레이스를 풀어갔지만 타고난 본능은 선행마가 결코 아닙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추진으로 선두권 공략승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승 기수의 스타일을 고려하면 기본 전략은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리는 것입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쌍승식 축마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인기마와 비인기마의 전력차가 거의 없는 게임입니다. 현장 분위기에 따라서 30배 이상 고배당이 터져도 할 말이 없습니다. 1번 플라잉조이, 6번 골드히어로, 7번 글로리번, 8번 럭키마이더스, 10번 백스핀 배당판을 좌지우지하는 상대적 인기마입니다. 5마리 모두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카리스마가 2%가 부족합니다.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결승선 직선주로 스퍼트 능력이 돋보이는 막판 한발이 매서운 추입마를 베팅의 중심에 세우고 30-50배 정도 고배당 컨셉으로 현장 승부수를 던져 보겠습니다.
승급 첫도전마가 대거 몰려 있는 게임입니다. 선추입이 자유로운 4번 컬러풀조이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승급 첫도전에 김용근 기수가 추입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 출전한 오늘은 문세영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스타트가 불안할 뿐만 아니라 부담중량도 만만치 않습니다.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에서는 추입 3위로 끝나도 할 말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컨디션 상승 무드를 타고 있는 선행-선입마 2번 마이티럭입니다. 빅투아르와 먼로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3연속 입상행진을 벌이고 있습니다. 승급 첫도전에 나서는 오늘은 선행마를 잘 타는 안토니오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부담중량이 3.5KG이나 가벼워져 강력한 선두권 공략이 성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교사 인터뷰>
3번 제이콥은 걸음이 좋아진 입상 가능마
서울10경주 2번 탁트인
스피드가 뛰어난 2번 탁트인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이동하 기수가 경주거리 1000M에서 선두권 공략으로 2연승을 거두었습니다. 승급 첫도전 경주거리 1200M에 출전한 오늘도 이동하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경주거리 1200M에서도 선행 버티기를 노려볼 수 있을 것인가? 편안한 선두권 공략에 나서면 막판 버티기 3연승 사냥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3번 서울퀸, 4번 땡큐마더, 12번 반지의함성이 강하게 압박하면 수성은 어렵습니다. 정상 주로 상태라면 쌍승식 축마는 장담할 수 없지만 복승식 축마는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조교사 인터뷰>
2번 탁트인은 걸음이 좋아진 3연승 도전마 10번 로만블레이드는 기복을 보이는 순위권 도전마
서울11경주 ===A급 두방 압축 승부===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그래도 전력차가 드러나 저배당 공략이 가능합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이 가운데 두 마리는 직전 경주 자웅을 겨루었던 경주마입니다. 나머지 한 마리는 편안한 선두권 공략으로 자력 입상에 성공했구요. 이 가운데 한 마리는 쌍승식 축마로 강력 추천드리는 승부마입니다. 나머지 두 마리는 현장 상태가 좋으면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10-20배 정도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경주거리 1700M에서 양호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에서 힘 안배 실패로 분투를 삼켰습니다. 오늘은 무리한 선두권 가세보다는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동반 입상을 노릴 겁니다.
발빠른 2번 문학의전사와 데뷔전을 펼치는 10번 별나라신사가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전개 상황을 고려하면 두 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났다는 생각을 위험천만합니다. 특히 2번 문학의전사는 기승 기수가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부담중량도 2.5KG이나 늘어났습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들이대는 승부 베팅은 자제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1번 흰별, 3번 캐논슈터, 5번 맨해튼뮤직, 11번 파이널에센스 정도입니다.
<조교사 인터뷰>
2번 문학의전사는 걸음이 좋아진 2연승 도전마 3번 캐논슈터는 혼4등급에서는 믿을 수 없는 순위권 도전마
서울13경주 ===특A급 두방 압축 승부===
오늘의 메인 승부 경주입니다. 강주력과 방어 딱 두 방으로 정리합니다.
혼3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3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이 가운데 한 마리는 쌍승식 축마로 강력 추천드리는 승부마입니다. 다른 한 마리는 현장 상태가 좋아도 자력 입상은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나머지 한 마리는 현장 상태가 좋으면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10-20배 정도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신마 시절에는 선행 승부를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선행, 선입, 추입을 모두 구사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강한 선행마와 선두권 다툼 자존심 대결을 벌이다가 분투를 삼켰습니다.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에도 불구하고 막판 한발 싸움에서 버티는 뚝심을 어필했습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지구력이 그만큼 좋아졌다는 반증입니다. 오늘은 차분한 말몰이가 돋보이는 중견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무리한 선행승보다는 안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