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6등급 2세 신예마 한판대결입니다. 뚜렷한 축마가 없는 난타전 양상입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스피드가 뛰어난 5번 해찬입니다. 데뷔전 조상범 기수가 앞선 전개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임기원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실전 적응을 바탕으로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서울2경주 9번 스톰포스
국6등급 중하위권 기복마들이 대거 몰려 있습니다. 걸음 변화가 뚜렷한 9번 스톰포스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김정준 기수가 경주거리 1000M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 출전한 오늘도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경주거리 1300M 첫도전이지만 타고난 파워를 고려하면 기우에 불과합니다.
서울3경주 5번 컬러즈드라고
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축마 선택이 매우 까다로운 편성입니다. 배당판 인기마가 이긴다는 보장이 없는 게임입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기습 선행이 가능한 5번 컬러즈드라고입니다. 마방을 이적하고 오랜만에 출전하나 준비 상태는 베리 굿입니다.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안토니오 기수가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경주거리 1300M 거리 경험을 바탕으로 앞선 전개로 첫승 사냥에 나설 겁니다.
서울4경주 10번 메인레이서
국5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2%가 부족한 경주마들이 배당판 인기마로 떠오르는 편성입니다. 현장 상태가 안 좋으면 자력 입상에 실패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승급이후 순위권을 맴돌고 있는 8번 로열마스터입니다. 이준철 기수가 경주거리 1200M에서 차분한 선입승을 거두었는데요. 국5등급에 올라와 이준철과 문정균 기수가 연이은 3위로 분투를 삼키고 있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 출전한 오늘도 이준철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추입권에서 올라왔지만 오늘은 한 템포 빠른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부산1경주 ===전반부 A급 두방 압축 승부===
국5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발빠른 선행-선입마들이 대거 몰려 있는 게임입니다. 전개 상황이 매우 중요한 베팅 변수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선추입이 다 되는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선행 싸움에 밀려서 분투를 삼켰습니다. 오늘은 강점을 발휘하고 있는 경주거리 1000M에 출전했습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선행승,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나온 선입-추입마입니다. 오늘도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중견 기수가 칼을 갈고 나왔습니다.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차분한 3-4선 선입 승부로 동반 입상을 노릴 겁니다. 선두권 다툼이 치열한 전개 상황이라면 느긋한 추입 승부수를 던질 수도 있구요.
4번 제이에스군주는 김동수에서 문세영으로 바뀌었습니다. 6번 무비쿠스는 문세영에서 임기원으로 바뀌었구요.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1번 에코빌, 2번 옥룡, 8번 파워요트, 9번 빅트리플 정도입니다.
부산2경주 7번 파극천
혼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경주거리 1200M와 1300M에서 선전한 4번 시드니망치가 1000M에 출전했습니다. 선행 싸움에 밀려서 분투를 삼켜도 할 말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전력 안정세에 접어든 7번 파극천입니다. 경주거리 1000M에서 선두권 공략으로 2연승을 질주하고 있습니다. 승급 첫도전에 나서는 오늘도 임성실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타고난 본능 그대로 앞선 전개로 3연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서울6경주 ===중반부 A급 중배당 승부===
국5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2%가 부족한 기복마들이 대거 몰려 있습니다. 배당판 인기마가 이긴다는 보장이 없는 게임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걸음 변화가 뚜렷한 선입-추입마입니다. 경주거리 1700M 실전 적응을 끝마친 상황입니다. 직전 경주는 차분한 선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는데요. 오늘은 벼락 선두권 장악으로 우승을 노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기승 기수의 승부 스타일이 선행 승부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선행승,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10배 내외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순위권을 맴돌고 있는 1번 함양산삼은 선입 3위가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준비된 후착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선입-추입마입니다. 기승 기수와의 호흡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직전 경주는 추입권에서 강하게 올라왔지만 오늘은 선입권에 붙어서 수성을 노릴 겁니다.
국5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적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10번 체인지백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직전 경주 김철호 기수가 선입 강공으로 3위를 기록했는데요. 오늘은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유현명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부담중량이 만만치 않지만 편성 강도와 마체중을 고려하면 기우에 불과합니다.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재빨리 선입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한발승을 노릴 겁니다.
서울7경주 1번 블루파이어
국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습니다. 현장 컨디션이 매우 중요한 베팅 변수입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적정거리에 출전한 1번 블루파이어입니다. 경주거리에 관계없이 4연속 입상행진을 벌였는데요. 직전 경주 유승완 기수가 선입 3위로 분투를 삼키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이현종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게이트 이점을 살려서 벼락 선두권 장악으로 설욕전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4번 바램이 선두로 나서면 다투지 않고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수도 있구요.
부산4경주 2번 아이언워리어
국4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발빠른 선행마 4번 원더풀컨트리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승급 첫도전에 요아니스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가속력이 좋아진 1번 로열티켓이 출전하여 선두권 공략이 여의치 않습니다. 선입권 곱게 따라붙는 전개 상황이라면 막판 한발 싸움에서 분투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선입력이 뛰어난 2번 아이언워리어입니다. 경주거리 1300M와 1400M에서 선입 승부로 연이은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직전 경주 유현명 기수가 스타트가 안 좋아 전혀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선행마를 잘 타는 송경윤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재빨리 선입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한발승을 노릴 겁니다.
서울8경주 2번 레이먼드
국3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승급 첫도전마 2번 레이몬드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문세영 기수가 차분한 선입 승부로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국3등급 첫도전에 충분히 제압할 수 있는 중위권 경주마들을 만났습니다.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문세영 기수가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2연승을 노릴 겁니다.
부산5경주 ===중반부 특A급 중배당 승부===
국3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자신있게 지울 수 있는 경주마가 한 마리도 없습니다. 배당판 인기마가 이긴다는 보장이 전혀 없는 게임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컨디션 상승 무드를 타고 있는 선입-추입마입니다. 최근 마필 잠재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선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느긋하게 추입권에 있다가 막판 한발승을 강하게 노렸는데요. 오늘은 선행-선입마들이 만만치 않은 편성을 만나서 느긋한 추입 승부는 불안합니다. 기승 기수의 승부 스타일도 추입보다는 선행 또는 선입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행승,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10배 내외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부담중량이 2KG이나 늘어난 1번 성산사이먼은 선입 3위가 최선이라는 생각입니다. 준비된 후착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상당한 주목을 받았지만 기승 기수가 작전 실패로 고배를 마셨습니다. 오늘은 차분한 말몰이가 돋보이는 중견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경주거리 1400M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전력 안정세의 1번 명진맨, 3연승 주인공 12번 허쉬대보가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두 마리 모두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부담중량이 4KG이나 늘어났습니다. 마체중을 고려하면 1번 명진맨은 마이너스, 12번 허쉬대보는 견딜 수 있는 수준입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2번 맞잡은손, 4번 대승비법, 7번 더검푸, 11번 동방지존 정도!
부산6경주 3번 치프에이스
1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선입력이 뛰어난 11번 뉴욕망치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이효식 기수가 선입 승부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부담중량이 2KG이나 늘어난 오늘은 정도윤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게이트 조건을 고려하면 선입권 자리 싸움에 밀려서 아웃되어도 할 말이 없습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스피드가 뛰어난 3번 치프에이스입니다. 직전 경주 이성재 기수가 선행 싸움에 밀려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오늘은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유현명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부담중량이 1.5KG이나 가벼워진 오늘은 타고난 본능 그대로 강력한 선행승을 노릴 겁니다.
서울10경주 ===후반부 초A급 두방 압축 승부===
1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는 게임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4마리 정도가 치열한 우승 다툼을 벌입니다. 이 가운데 한 마리가 제가 강력 추천드리는 승부마입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쌍승식 축마 공략도 가능합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적정거리에 출전한 선추입 자유마입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컨디션 상승세 준족입니다. 경주거리 1800M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는데요. 직전 경주는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오늘은 마주의 승부 기수로 자리매김한 능력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추입권에서 강하게 올라왔지만 오늘은 선입권에서 수성을 노릴 겁니다. 기승 기수의 승부 스타일이 추입보다는 선행 또는 선입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제 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선입-추입마입니다. 경주거리 1800M에서 선입 또는 추입 승부로 자력 입상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능력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재빨리 선입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한발승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배 내외입니다.
2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전개 상황이 매우 중요한 게임입니다. 적정거리에 출전한 2번 땡큐찰리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안토니오 기수가 경주거리 1200M에서 선입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부담중량이 1.5KG이나 늘어난 오늘도 안토니오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편성 강도와 마체중을 고려하면 그다지 걱정할 수준은 결코 아닙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선행승,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10월 13일 일요 경마 경주별 베팅 포인트를 간단히 살펴 보았습니다.
늘 행운을 드리고 싶은 윤명오
본 글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과 코리아레이스에 있으며 무단 복제/전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행성 조장 글이나 허위/과장 표현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