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부산6경주 3번 그레이트킹-5번 파샤<쌍승식 10배 특A급 주력> 11월 10일 서울5경주 6번 다이나믹펀치-5번 영광의비트<쌍승식 11.9배 A급 주력> 11월 9일 서울4경주 6번 마크스토리-1번 풀부스터<쌍승식 11.4배 A급 강주력> 11월 9일 서울11경주 5번 가온포스-8번 스카이돌풍<쌍승식 14.1배 주력> 11월 10일 부산1경주 6번 산방애니데이-7번 최강클리어<쌍승식 11.5배 주력> 11월 10일 부산4경주 5번 케이플러스원-6번 천년의질주<쌍승식 12.1배 주력> 11월 8일 부산3경주 1번 에코화이트-9번 퍼펙트엔젤<쌍승식 7.3배 강주력> 11월 8일 부산9경주 10번 센텀번개-8번 그랜드질주<복승식 6.5배 주력>
11월 15일 금요 경마일입니다. 날씨가 무척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접어 들었습니다. 몸 건강, 마음 건강 유지에 만전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부산과 제주 경마가 시행됩니다. 부산은 음성과 문자 정보를 모두 시행합니다. 제주는 문자 정보만 시행합니다. 부산은 이길 확률이 좀더 높습니다. 반면에 제주는 질 확률이 좀더 높습니다. 당근 답을 내는 경마는 부산입니다. 열과 성을 다하여 승리하는 마요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국6등급 2세 신예마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절대적 축마는 없습니다. 경주거리 1000M는 게이트 조건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안쪽이 바깥 쪽보다 많이 유리한 경주거리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맨오브더월드, 6번 톱럭키, 9번 배다리선샤인, 10번 미라클드리밍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주행심사에서 추입력을 과시한 3번 파워트레인입니다.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발빠른 1번 맨오브더월드입니다. 데뷔전 단승식 1.3배 강축으로 팔렸지만 선행 싸움에 밀려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오늘은 주행심사에서 호흡을 맞추었던 리차드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실전 적응력을 바탕으로 게이트 이점을 살려서 자신감 넘치는 선행승을 노릴 겁니다. 10번 미라클드리밍이 먼조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수도 있구요.
부산2경주 5번 버닝플라이
국6등급 2세 신예마 한판대결입니다. 1경주와 마찬가지로 놓고 때릴 수 있는 절대적 축마가 없습니다. 게이트 조건이 불리한 9번 한라비호는 연투를 장담할 수 없구요.
우승 가능마는 1번 케이비보스, 5번 버닝플라이, 6번 파인의꿈, 9번 한라비호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주행심사에서 여유보인 10번 로열산다이도입니다. 기승 기수의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이 아쉽지만 경주마 능력은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주행심사에서 여유보인 5번 버닝플라이입니다. 잘 나가는 11조 김보경 신임 조교사가 관리하고 있는 2세 암말입니다. 주행심사에서 정우주 감량 기수가 선입 전개로 3위로 통과했습니다. 데뷔전을 맞이하는 오늘은 부산의 톱 쟈키 유현명이 대타로 나섰습니다. 지난주부터 유현명 기수가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나왔습니다. 타고난 본능 그대로 앞선 전개로 데뷔전 첫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산3경주 4번 레인보우파크 VS 전설의펀치
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절대적 축마가 없습니다. 직전 경주 준우승에 성공한 4번 레인보우파크와 7번 전설의펀치가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2마리 모두 앞선 전개로 우승 사냥에 나서는 승부 스타일을 지녔습니다. 전개 충돌 사항을 감안하면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나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들이대는 승부 베팅은 위험 부담이 너무나 큽니다.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1번 원더풀이지, 3번 차지파워, 6번 원더풀시티, 8번 천년의구름입니다. 이 가운데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경주마는 바로 1번 원더풀이지입니다. 직전 경주 오랜만에 출전하여 스타트가 안 좋아 고배를 마셨는데요. 정상 출전 주기로 돌아온 오늘은 실전 감각을 바탕으로 자신감 넘치는 선행승을 노릴 겁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1번 원더풀이지를 베팅의 중심에 세우고 10-20배 정도 중배당을 노려보고 싶습니다.
부산4경주 ===A급 두방 압축 승부===
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4마리가 치열한 우승다툼을 벌입니다. 축마 선택이 매우 중요한 게임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걸음 변화가 엿보이는 선행-선입마입니다. 타고난 본능을 감안하면 단순한 선행마가 결코 아닙니다. 중장거리를 고려하면 선입 또는 추입마에 가깝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직전 경주 선두를 내주고 곱게 따라간 후 막판 한발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기승 기수의 승부 스타일을 감안하면 스타트를 끊자마자 밀고 나와서 선행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10배 내외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바람이 불지 않으면 복승식 기준 10배 정도가 나올 겁니다. 바람이 불면 복승식 기준 6-8배 정도가 나올 것입니다. 직전 경주 선두권이 강한 편성에서 강력한 선입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에 기승 기수가 힘 안배에 실패하여 막판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마필 유도 능력이 탁월한 능력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경주거리 1300M 실전 적응력을 바탕으로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절대적 축마가 없습니다. 직전 경주 사력을 다하여 준우승을 차지한 5번 닥터스카이는 강축이 아닙니다. 상대마들의 집중견제의 희생양이 되어도 할 말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2번 킹오브조이, 5번 닥터스카이, 7번 낙원대로, 8번 장군의질주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6번 아이앰챔피언입니다.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2번 킹오브조이입니다. 정우주 감량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추입 승부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경주거리 1600M에 출전한 오늘은 서승운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경주거리 1600M 실전 적응을 바탕으로 중반 무빙 선입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상 페이스 경주 흐름이라면 느긋하게 추입권에 있다가 막판 한발승을 노릴 수도 있구요.
부산6경주 ===A급 중배당 승부===
혼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절대적 축마가 없습니다. 자력 입상이 가능한 경주마가 6마리 정도입니다. 외곽 게이트에 자리를 잡은 12번 말리부태양은 선입 승부가 여의치 않습니다. 부담중량도 2KG이나 늘어나 서승운 기수가 선입 승부로 자력 입상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컨디션 상승 무드를 타고 있는 선입-추입마입니다. 실전을 거듭할수록 더욱 더 강해진 모습으로 경마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서도 꾸준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구요. 부담중량이 다소 늘어났지만 마체중을 감안하면 걱정할 수준이 결코 아닙니다. 직전 경주 보여준 모습 그대로 강력한 선입 승부로 우승 사냥에 나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 승부마는 마필 컨디션이 되살아난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중상위권 편성에서 자리 싸움에 밀려서 분투를 삼켰는데요.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끝걸음이 그대로 살아 있는 모습을 어필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호흡을 자랑하는 능력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선입권에서 추입권으로 밀리는 바람에 막판 한발이 무위로 끝났는데요. 오늘은 스타트를 끊자마자 선두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버티기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국5등급 중하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절대적 축마가 없습니다. 현장 컨디션이 가장 중요한 베팅 변수입니다. 승급 첫도전마 8번 시크릿레거시도 강하게 들이대면 자력 입상이 가능한 흐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넓은고을, 5번 황금빛마생, 7번 파이널드림, 8번 시크릿레거시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컨디션 살아난 기회를 맞이하여 적정거리에 출전한 2번 샤프벨입니다. 막판 한발을 갖춘 3번 매치위너는 경주거리 1300M는 몰라도 1000M에서는 추입 3위입니다.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전력 안정세의 7번 파이널드림입니다. 직전 경주 요아니스 기수가 경주거리 1000M에서 선두권 공략으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늘은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정도윤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편성 강도를 감안하면 앞선 전개로 연투를 노려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앞선 장악승을 노리구요. 8번 시크릿레거시가 먼저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산8경주 12번 페르디도로켓
국5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절대적 축마가 없습니다. 데뷔전 앞선 장악승을 거둔 10번 퀸오브더월드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승급 첫도전 경주거리 1300M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선입권 경주마들의 강한 압박을 이겨낼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가벼운 주로라면 선행 버티기 가능하지만 정상 주로라면 선행 3위입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미즈업, 10번 퀸오브더월드, 11번 청담파이어, 12번 페르디도로켓입니다. 중배당 다크호스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7번 부산매직입니다. 부담중량이 3KG이나 늘어났지만 편성강도와 마체중을 감안하면 연투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이 가운데 일순위 공략마는 승급이후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12번 페르디도로켓입니다. 직전 경주 유현명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작전 실패로 고배를 마셨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 출전한 오늘도 유현명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한 템포 빠른 선입 승부로 설욕전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산9경주 ===A급 중배당 승부===
국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뚜렷한 축마가 없는 난타전 양상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4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하는 게임입니다. 나머지 마필 가운데 자력 입상을 노려볼 수 있는 다크호스가 2마리 정도 됩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자유마입니다. 경주거리 1200M에서 양호한 모습을 어필했습니다. 그동안 강자틈에서 자신감 넘치는 말몰이로 자력 입상을 노렸습니다. 이번주 스타트 연습과 습보 훈련을 말끔히 소화하고 나왔습니다. 경주거리 1200M 실전 적응을 바탕으로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10-20배 정도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경주거리 1200M에서 강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선두권 다툼이 치열한 전개 상황을 감안하면 선입권 경주마들이 아웃되는 그림입니다. 느긋하게 추입권에 자리를 잡고 있다가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강력한 추입승을 노릴 겁니다.
국3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출전마 모두 자력 입상이 가능한 기본기를 갖추었습니다. 현장 컨디션과 기승 기수의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승급 적응을 끝마친 2번 광화문시대와 강자틈 벗어난 6번 이기다가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2번 광화문시대는 서승운 기수가, 6번 이기다는 유현명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2마리 모두 직전 경주 자력 입상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2번 광화문시대는 이성재 기수가 힘 안배 실패로 분투를 삼켰구요. 6번 이기다는 유현명 기수가 작전 실패로 고배를 마셨습니다. 2마리 모두 상대마들을 제압할 수 있는 카리스마가 2% 부족합니다. 현장 분위기에 따라서 2마리 모두 아웃되어도 할 말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습 선행승을 노려볼 수 있는 6번 이기다를 좀더 높게 평가하고 있을 뿐입니다.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4번 백만돌이, 5번 사키사키, 7번 파인트럼펫, 8번 명산파워입니다. 이 가운데 강자틈 벗어난 5번 사키사키를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추입마를 잘 타는 최시대 기수의 다부진 말몰이라면 우승은 몰라도 준우승은 충분합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5번 사키사키를 베팅의 중심에 세우고 10배 내외 중배당을 노려보고 싶습니다.
부산11경주 ===특A급 두방 압축 승부===
2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경주거리 1200M에 강한 경주마들이 대거 몰려 있습니다. 선두권 경주마들의 전개 상황이 매우 중요한 게임입니다. 승급 첫도전마도 자력 입상을 목표로 사력을 다한 플레이를 선보일 겁니다.
상대적 인기마 5마리가 치열한 우승 다툼을 벌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2마리가 앞선에서 우승 다툼을 벌이는 선행-선입마입니다. 전개 충돌 상황을 고려하면 두 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확률은 30% 이하입니다. 두 마리 모두 아웃되거나 두 마리 가운데 한 마리만 살아남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잠재력이 폭발한 선행-선입마입니다. 실전을 거듭할수록 더욱 더 강해진 모습으로 경마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경주거리 1200M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도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오늘도 마필 유도 능력이 뛰어난 중견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선두권 다툼이 치열한 전개 상황을 감안하면 무리한 선행승을 고집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추진으로 선두권 공략에 나선 후 막판 버티기 우승을 노리구요.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다투지 않고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막판 한발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선행-선입마입니다. 경주거리 1200M에서는 상당히 강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2등급에 올라와 강자틈에서 번번히 분투를 삼키고 있는데요.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선두권 다툼에 가세하지 않고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렸습니다.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전혀 지치지 않은 모습으로 양호한 끝걸음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이제는 2등급에 완전히 적응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생각입니다. 조교사의 이런 생각이 기승 기수의 변경으로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오랜만에 대가리 승부수를 던지기 위하여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했으니까요.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행승,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배 내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