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6등급 중위권 편성입니다. 직전 경주 자웅을 겨루었던 2번 벽송과 5번 관악산조이가 양강 구도를 형성합니다. 5번 관악산조이의 선행, 2번 벽송의 선입으로 싱겁게 끝나도 할 말이 없습니다. 하지만 서울 경마의 특성상 그렇게 쉽게 끝나는 경주 결과가 나올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양강 구도를 깨뜨릴 수 있는 일순위 관심마는 걸음 변화가 엿보이는 3번 스터닝월드입니다. 김동수 기수가 경주거리 1200M에서 늦추입으로 고배를 마셨습니다. 막상막하의 상대를 만난 오늘은 한 템포 빠른 추입 승부으로 첫승에 강력히 도전합니다.
서울 04R
국6등급 1,400M 별정A 일반 12:45
노림수 관심마
스플렌디드
착순 ③⑤④④⑥
서울 4경주 2번 스플렌디드
국6등급 중위권 편성입니다. 직전 경주 막판 한발 싸움에서 분루를 삼킨 2번 스플렌디드가 기준마로 떠오릅니다. 경주거리 1400M에 출전한 오늘은 이용호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보여준 모습 그대로 강력한 선두권 공략으로 첫승 사냥에 나섭니다.
후착 파트너는 막판 한발을 갖춘 4번 라온더벨몬트와 9번 이클립스블랙이 주목을 받습니다. 경주거리 1400M에서 목차 3위를 기록한 9번 이클립스블랙의 근소한 우세를 점칩니다.
서울 05R
국5등급 1,400M 핸디캡 일반 13:35
서울 5경주 ===A급 중배당 세 방 승부===
국5등급 중위권 편성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승급 첫도전에 아쉬운 3위를 기록한 10번 거센강호는 놓고 때릴 수 있는 기준마가 아닙니다.
강하게 노리는 승부마는 강훈련으로 중무장하고 나온 선입-추입마입니다. 최근 기승 기수가 스퍼트 타이밍을 조금 늦게 가져가 막판 한발이 실패로 끝났습니다. 경주거리 1400M에 출전한 오늘은 장기인 추입력을 살려서 한 템포 빠른 추입승을 노립니다. 느린 페이스 경주 흐름이라면 중반 무빙 선입 승부로 우승 사냥에 나설 수도 있습니다.
후착 승부마는 걸음 변화가 엿보이는 선행-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입 승부로 우승 사냥에 나섰습니다. 결승선 직선주로 스퍼트 싸움에서 기대 이상으로 양호한 끝걸음을 자랑했습니다. 경주거리 1400M에 출전한 오늘도 앞선 승부에 강한 기수가 강력한 선입승을 노립니다.
우승 가능마는 1번 대승마, 3번 파이널고, 4번 탐라최강자, 9번 라온이클립스 정도입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막판 한발을 갖춘 3번 파이널고입니다. 임다빈 기수가 경주거리 1200M에서 막판 한발로 순위권을 기록했습니다. 경주거리 1200M에 출전한 오늘은 앞선 승부에 강한 마이아 기수가 기용되었습니다. 스타트를 끊자마자 강력한 추진으로 선입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한발승을 노립니다.
중배당 행운마는 적정거리에 출사표를 던진 2번 마이티캡입니다. 직전 경주 오랜만에 출전하여 김태희 기수가 추입권에서 실전 적응에 주력했습니다. 실전 감각을 회복하고 출전한 오늘은 강력한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 사냥에 나섭니다.
서울 07R
국5등급 1,800M 핸디캡 일반 15:15
서울 7경주 ===A급 두 방 압축 승부===
국5등급 중위권 편성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5마리가 치열한 우승 다툼을 벌입니다.
강하게 노리는 승부마는 마필 컨디션이 완전히 올라온 선추입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초반 서두르지 않고 느긋한 추입 승부로 우승 사냥에 나섰습니다. 경주거리 1800M에 출전한 오늘은 충분히 제압할 수 있는 중위권 상대를 만났습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선행승, 다른 말이 선두로 나서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립니다.
후착 승부마는 결승선 직선주로 폭발력을 갖춘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고의인지 과실인지 스퍼트 타이밍을 늦게 가져가 고배를 마셨습니다.경주거리 1700M에 출전한 오늘은 앞선 승부에 강한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기승 기수의 승부 스타일을 감안하면 한 템포 빠른 추입 승부로 설욕전을 노립니다.
국4등급 중상위권 편성입니다. 승급 첫도전마 1번 리얼딜이 기준마로 떠오릅니다. 직전 경주 문세영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6마신 차 낙승을 거두었습니다. 결승선 직선주로 스퍼트 싸움에서 너무나 여유있는 모습을 경마팬에게 어필했습니다. 적정거리 1200M에 출전한 오늘도 문세영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승을 노립니다.
후착 파트너는 전력이 엇비슷한 6-7마리 정도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정상 출전 주기로 돌아온 8번 도끼드래곤이 동반 입상에 성공할 것인가? 문세영 기수가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준족인 만큼 실전 적응에 주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장 컨디션을 감안하여 단통 공략 여부를 결정해도 절대로 늦지 않습니다.
서울 09R
국4등급 1,600M 핸디캡 일반 16:30
노림수 관심마
한강퍼펙트
착순 ⑦①④①⑥
서울 9경주 4번 한강퍼펙트
국4등급 중상위권 편성입니다. 브리더스컵 루키에서 아쉬움을 남긴 4번 한강퍼펙트가 기준마로 떠오릅니다. 오늘도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문세영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추진으로 선두권 공략에 나서서 그대로 버틸 수도 있습니다. 현장 컨디션이 좋으면 쌍승식 축마로 전혀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착 파트너는 나머지 9마리 모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4번 한강퍼펙트의 승부 전략에 따라서 후착 파트너는 결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문세영 기수가 선행 승부수를 던지면 선입 또는 추입마가 유리합니다. 반면에 문세영 기수가 선입 또는 추입 승부수를 던지면 앞선 전개마가 유리합니다. 현장 마필 컨디션과 주로 상태를 감안하여 원틀 마권을 추천드립니다.
서울 10R
국3등급 1,600M 핸디캡 일반 17:00
서울 10경주 ===특A급 두 방 압축 승부===
국3등급 중상위권 편성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선행-선입마가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무리한 말몰이로 막판 한발 싸움에서 진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경주거리 1600M에 출전한 오늘은 좋은 호흡을 자랑하는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아쉬움을 만회하기 위하여 출전한 만큼 차분한 말몰이로 우승 사냥에 나섭니다. 현장 컨디션이 이상이 없으면 쌍승식 축마로 들이댈 수 있는 특A급 승부마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마필 컨디션이 완전히 올라온 선입-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스피드가 향상된 모습으로 재빨리 선입권에 붙은 후 막판 한발승을 노렸습니다. 경주거리 1600M에 출전한 오늘도 좋은 호흡을 자랑하는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스타트를 끊자마자 강력한 추진으로 선입권에 붙은 후 막판 한발로 우승 사냥에 나섭니다.
혼4등급 중상위권 편성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34조 리카디 조교사가 동반 출전시킨 5번 매직임팩트와 10번 사탕소녀가 2강을 형성합니다. 5번 매직임팩트는 기승 기수가 선두권 공략으로 5연속 입상행진을 벌이고 있습니다. 10번 사탕소녀는 푸르칸 기수가 경주거리 1400M에서 막판 한발로 첫승을 기록했습니다. 5번 매직임팩트의 선행, 10번 사탕소녀의 선입으로 싱겁게 끝나도 할 말이 없습니다. 두 마리 모두 현장 컨디션이 나무랄 데가 없으면 5번-10번 단통 공략도 가능합니다.
양강 구도를 깨뜨릴 수 있는 일순위 관심마는 마필 컨디션이 올라온 1번 호명퀸입니다. 정우주 기수가 경주거리 1600M에서 막판 한발로 짜릿한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부담중량이 5KG 늘어났지만 편성 강도와 마 체중을 감안하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력한 추진으로 선입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한발로 2연승 사냥에 나섭니다.
서울 12R
2등급 1,800M 핸디캡 일반 18:00
서울 12경주 ===A급 고배당 세 방 승부===
2등급 중상위권 편성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2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직전 경주 강자틈에서 선입 승부수를 던졌지만 막판 어이없이 무너졌습니다. 다른 한 마리는 선추입이 다 되는 준족으로 느긋한 추입 승부로 준우승을 기록했습니다. 한 마리는 중장거리에 약한 스타일, 다른 한 마리는 과중량으로 연투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들이대는 승부 베팅은 위험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강하게 노리는 승부마는 전력 안정세에 접어든 선추입 자유마입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 승부를 소화할 수 있는 전천후 경주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초반 서두르지 않고 느긋한 추입 승부로 우승 사냥에 나섰습니다. 적정거리 1800M에 출전한 오늘도 좋은 호흡의 적임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보여준 모습 그대로 느긋하게 추입권에 있다가 막판 한발로 우승 사냥에 나섭니다.
후착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하고 있는 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결승선 직선주로 스퍼트 싸움에서 진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경주거리 1800M에 출전한 오늘은 앞선 승부에 강한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스타트를 끊자마자 강력한 추진으로 선입권에 붙은 후 막판 한발로 설욕전을 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