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일 서울11경주 12번 농본대로-8번 하늘의스타<복승식 11배 초A급 방어> 3월 9일 부산10경주 1번 포나인즈-9번 에이스파워<쌍승식 13배 특A급 강주력> 3월 11일 부산6경주 11번 킹오브글로리-4번 러닝삭스<쌍승식 6배 특A급 두방 동등> 3월 10일 서울11경주 6번 천재일우-5번 세라킹<복승식 7배 특A급 두방 방어> 3월 10일 서울6경주 2번 나이스대시-4번 프린스메모리<쌍승식 18배 주력> 3월 11일 서울7경주 7번 비드타운-2번 미스터터너<복승식 8.8배 주력> 3월 9일 부산6경주 12번 블루타임-4번 한얼공주<쌍승식 12배 방어> 3월 10일 서울9경주 5번 케이앤블루-8번 스페셜스톤<복승식 11배 방어>
3월 16일 부산10경주 11번 터보에너지-9번 담양환호<복승식 35.5배 특A급 주력> 3월 17일 서울9경주 8번 티즈플랜-1번 태양의후예<복승식 7.3배 A급 방어> 3월 17일 서울10경주 7번 나스카프린스-11번 아르고오섬<쌍승식 9.8배 주력> 3월 17일 서울8경주 1번 샤크대장군-8번 스피드이즈칸<쌍승식 7.2배 주력>
기세가 한풀 꺾인 9번 제이에스스톰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오늘도 박태종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게이트 조건이 나빠서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합니다.
현장에서 9번 제이에스스톰을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기습 선행이 가능한 1번 탐라여신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2번 스타삭스 선입력이 돋보이는 3번 아르고갤로퍼 주행재심사에서 여유보인 8번 천강성이 빈틈을 노립니다.
서울2경주 10번 장산와일드
선추입이 자유로운 10번 장산와일드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데뷔전 문세영 기수가 추입 강공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오늘은 임기원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경주거리는 1000M입니다. 게이트 조건이 나빠서 선행 승부는 여의치 않습니다.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4번 새딕시를 곱게 따라붙은 후 막판 버티기 첫승을 노릴 겁니다.
서울3경주 이변 주의!!!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습니다. 데뷔전 바닥 추입력을 어필했던 2번 댄싱블레이드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오늘도 장추열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스타트 능력이 떨어져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합니다.
현장에서 2번 댄싱블레이드를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선입력이 돋보이는 1번 챔프스톰 막판 한발을 갖춘 3번 희망스타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4번 오렌지삭스와 5번 보은의꿈 기습 선행이 가능한 9번 속보옹주가 빈틈을 노립니다.
서울4경주 이변 주의!!!
강자틈 벗어난 3번 지서니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직전 경주 김용근 기수가 선행 싸움에 밀려서 고배를 마셨는데요. 오늘은 김동수 중견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토요 경마에서 김동수 기수의 기승 컨디션이 너무나 안 좋았습니다. 선행-선입마 3번 지서니의 기세도 한풀 꺾였습니다. 훈련 강도가 떨어지는 것도 불안감을 높이는 무시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현장에서 3번 지서니를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공을 들여 준비한 2번 비카뮤직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선추입 자유마 7번 아이비에스맨 막판 한발을 갖춘 8번 언제나정상 선입력이 돋보이는 11번 영롱이 빈틈을 노립니다.
부산1경주 이변 주의!!!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습니다. 데뷔전 선두권 공략에 나섰던 2번 우승환호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오늘도 다실바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는데요. 스피드에 비하여 스테미너가 2% 부족하여 선행 버티기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현장에서 2번 우승환호를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데뷔전 벼락 선입 준우승을 차지한 3번 어퓨어굿맨 막판 한발을 갖춘 4번 티즈파워 실전 적응을 끝마친 5번 매직스트리트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7번 로열트리가 빈틈을 노립니다.
서울5경주 이변 주의!!!
승급 첫도전에 선행 3위를 기록한 10번 런닝스톰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장추열 기수를 대신하여 우승 호흡을 맞추었던 이동하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토요 경마에서 이동하 기수의 기승 컨디션이 그다지 안 좋았습니다. 게이트 조건도 나빠서 선행 싸움에서 불리합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현장에서 9번 런닝스톰을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기습 선행이 가능한 1번 정상무적 승급 적응을 끝마친 8번 선볼트 선입력이 뛰어난 9번 럭키루키 막판 한발을 갖춘 12번 볼드샤이닝이 빈틈을 노립니다.
부산2경주 혼전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습니다. 걸음 변화가 뚜렷한 1번 랭킹톱을 비롯하여 다실바 기수가 공을 들이고 나온 2번 니나 스피드가 뛰어난 휴양마 4번 의천검 감량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6번 애플골드 선입력이 뛰어난 121번 새누리최강 정도가 우승 가능마입니다.
일순위 공략마는 선입력이 뛰어난 2번 니나입니다. 직전 경주 다실바 기수가 바닥 추입으로 고배를 마셨는데요. 오늘도 다실바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게이트 이점을 살려서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장악으로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현장 상태가 나무랄 데가 없으면 쌍승식 축마 공략도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서울6경주 ===A급 두방 압축 승부===
혼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전개 상황이 중요한 베팅 변수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경주마가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데요.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선행 승부수를 던졌다가 집중견제로 분투를 삼켰습니다. 경주거리가 짧아진 오늘은 선행마를 잘 타는 중견 기수로 안장을 교체했습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두권 장악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하구요. 7번 바다치프가 먼저 치고 나가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제가 쌍승식 축마로 강력 추천드리는 승부마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하고 있는 선입마입니다. 최근 중상위권 강한 편성에서 순위권을 맴돌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빠르고 강한 선행마가 출전하지 않아서 기습 선행을 노려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기승 기수가 실전을 방불케하는 습보 훈련을 3번이나 소화하고 나왔는데요. 결승선 직선주로 스퍼트 싸움에서 충분히 버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타깃 배당은 10배 내외입니다.
직전 경주 추입 강공으로 3위를 기록한 1번 팩트헤븐스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문세영 기수가 부상을 당하여 임기원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부담중량이 2KG이나 늘어났는데요. 편안한 선행 승부가 아니라면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분투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현장에서 1번 팩트헤븐스를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적정거리에 출전한 2번 샤크런 막판 한발을 갖춘 4번 골드호라 컨디션 회복세가 엿보이는 5번 황금들판 선두권 공략으로 2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8번 금악여제가 빈틈을 노립니다.
부산4경주 ===A급 중배당 승부==
혼4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현장 컨디션이 중요한 베팅 변수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2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기세가 한풀 꺾인 선입-추입마 다른 한 마리는 기습 선행이 가능한 스피드를 갖춘 선행-선입마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가능성은 30% 이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마필 근성이 되살아난 선입-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선두권이 강한 편성에서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수를 던졌는데요.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보여준 끝걸음이 기대 이상으로 양호한 모습이었습니다. 빠르고 강한 선행마가 없는 편성 이점을 살려서 한 템포 빠른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두권 장악으로 막판 버티기 우승을 노려도 할 말이 없습니다.
후착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선행-선입마입니다. 경주거리 1000M에서 차분한 선입 승부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최근에는 너무나 벅찬 상대를 만나서 순위권을 넘나들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도 선행 싸움에 밀리는 바람에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분투를 삼켰습니다. 다행히 오늘은 빠르고 강한 선행마가 한 마리도 없습니다. 벼락 선두권 공략에 나설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맞이했습니다. 기승 기수의 무게감을 고려하면 선두권 공략에 나서면 그대로 버틸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장 주로 상태가 가벼우면 그대로 골인하여 예기치 않은 우승을 차지할 수도 있구요.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스피드가 뛰어난 4번 진격의티라노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장추열 기수가 선두권 공략으로 연이은 준우승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오늘도 경주거리 1700M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부담중량이 2KG이나 늘어났는데요. 500KG이 넘는 마체중을 고려하면 크게 염려할 정도는 결코 아닙니다. 상대마 가운데 눈에 띄는 강자가 없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장악으로 막판 버티기 첫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만약 3번 서울탱크가 먼저 치고 나가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수도 있을 겁니다.
부산5경주 이변 주의!!!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축마가 없습니다. 실전 적응을 끝마친 8번 티즈엠프리스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데뷔전 최은경 감량 기수가 선두권 공략으로 3위를 기록했는데요. 오늘은 잘 나가는 조성곤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조성곤 기수가 금요 경마에서 상당히 안 좋은 기승 컨디션을 보여 주었는데요. 이런 기승 컨디션으로 자력 입상을 장담할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현장에서 8번 티즈엠프리스를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실전 적응을 끝마친 5번 점보블레이드 선추입이 자유로운 외국산 신예 유망주 6번 스마트프린스 적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10번 유에스맨 막판 한발을 갖춘 11번 히든스타가 빈틈을 노립니다.
서울9경주 7번 클린업특급
직전 경주 선두권 공략으로 준우승을 차지한 7번 클린업특급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이혁 기수를 대신하여 임기원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민형근 마주의 승부 기수는 함완식 기수인데요. 함완식 기수가 부상을 당하여 출전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직전 경주는 이혁 기수가 욕심이 지나쳐 선행 승부를 노렸다가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마주나 조교사는 준우승이 못내 아쉬웠나 봅니다. 50조 박재우 조교사 마방의 승부 기수로 자리매김한 임기원 기수를 기용했습니다. 중위권 경주마들이 몰려 있는 상황이라서 자신감 넘치는 선행승을 노릴 겁니다. 휴양마 2번 뉴와이파이가 먼저 치고 나가면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수도 있구요.
부산6경주 ===특A급 두방 압축 승부===
1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2017년 그랑프리에서 자웅을 겨루었던 경주마들이 리턴 매치를 갖습니다. 무리한 레이스 운영으로 3위를 기록한 2번 트리플나인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임성실 기수를 대신하여 유현명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3월 10일 연습주행에서 유현명 기수가 양호한 추입력을 어필했습니다. 죽기살기로 이빠이 때리면 우승도 넘볼 수 있을 겁니다. 문제는 이번이 마지막 은퇴 경주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2번 트리플나인과 함께 뛰는 경주마들의 수준이 장난이 아닙니다. 동일 부담중량에서도 엎치락뒤치락 할 수 있는 능력마들이 4마리나 출전했습니다. 60KG 과중량을 짊어지고 상대마들의 집중견제를 이겨낼 수는 없을 겁니다.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2017년 그랑프리에서 자웅을 겨루었던 선추입 자유마입니다. 승부 스타일이 완전히 뒤바뀌었습니다. 1등급에 올라가기 전에는 선행 일변도 레이스 운영으로 우승을 노렸는데요. 1등급에 올라온 이후에는 선행 승부를 자제하고, 선입 또는 추입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기승 기수가 너무나 안일하게 말몰이하다가 고배를 마셨습니다. 오늘은 잘 나가는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경주거리 2000M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재빨리 선입권에 붙은 후 막판 버티기를 노릴 겁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두권 장악에 나서도 할 말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후착 승부마는 결승선 직선주로 폭발력이 일품인 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너무나 높은 부담중량을 짊어지는 바람에 추입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2번 트리플나인 덕분으로 부담중량이 3KG 이상 가벼워졌습니다. 강한 선행마가 없는 편성 이점을 고려하면 추입 승부가 통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잘 나가는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중반 무빙으로 선두권과 거리차를 좁힌 후 막판 한발로 동반 입상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
1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2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6번 흥룡과 7번 클린업조이입니다.
6번 흥룡은 직전 경주 경주거리 1200M에서 추입 3위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7번 클린업조이는 직전 경주 경주거리 2000M에서 추입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6번 흥룡은 경주거리 2000M 첫도전에 나섭니다. 7번 클린업조이는 부담중량이 무려 60KG입니다. 선두권 공략에 나서는 6번 흥룡이 빠르게 레이스를 이끌어 버리면 그냥 아웃입니다. 7번 클린업조이의 단점은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에 약하다는 사실입니다. 아무튼 전성기를 구가하는 4세 거세마 6번 흥룡이 좀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현장에서 7번 클린업조이를 믿을 수 없는 상황이 온다면 컨디션 회복세가 엿보이는 3번 스트롱로드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4번 천적 막판 한발이 매서운 5번 천마가 빈틈을 노립니다.
서울11경주 ===초A급 중고배당 승부===
지난주 일요일 초A급으로 승부수를 던졌던 서울11경주에서 12번 농본대로-8번 하늘의스타<복승식 11배> 방어 승부 마권으로 적중시켜 드렸습니다. 오늘은 주력 승부 마권으로 확실히 때려 드리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뚜렷한 축마가 없는 난타전 양상입니다. 직전 경주 완벽한 추입 준우승을 차지한 3번 황금소리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페로비치 기수를 대신하여 최범현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페로비치 기수와 최범현 기수는 기수의 무게감이 완전히 다릅니다. 직전 경주 3번 황금소리와 함께 뛰었던 경주마들이 대거 몰려 있습니다. 축마 노릇을 하는 3번 황금소리를 타깃으로 대가리 승부수를 던지는 상황입니다. 부담중량도 1KG이나 늘어나 상대마들의 집중견제를 이겨낼 수 없을 겁니다. 현장에서 바람이 불어도 묻지마 축마 공략은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경주거리 1400M에서 강점을 보이는 선추입 자유마입니다. 최근에는 기승 기수가 추입 승부수를 선호하고 있는데요. 가속 능력이 뛰어나 기승 기수가 마음만 먹으면 기습 선행 승부도 가능합니다. 경주거리 1300M에서 벼락 선두권 장악으로 우승을 차지한 과거도 있습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자력 입상을 노렸는데요. 막판 스퍼트 싸움에서 덜미 잡혀서 순위권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추입마 유도 능력이 뛰어난 능력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직전 경주 패인을 거울삼아서 한 템포 빠른 추입 승부로 설욕전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마방 이적후 제 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선입-추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중상위권 편성에서 기승 기수가 느긋한 추입 승부수를 던졌는데요. 결승선 직선주로 스퍼트 싸움에서 기대 이상으로 양호한 끝걸음을 어필했습니다. 조교사가 이길 수 있다는 생각으로 선입권에 붙었으면 멋진 승부가 되었을 겁니다. 아무튼 오늘은 기승 컨디션이 좋아진 중견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소속조 조교사가 2등급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을 겁니다. 오늘은 타고난 본능 그대로 재빨리 선입권에 붙은 후 막판 버티기 우승을 노릴 겁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기습 선두권 공략으로 막판 버티기 우승을 노릴 수도 있구요. 타깃 배당은 20배 내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