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레이스 내부 전문가 윤명오입니다.
1. 3월 네째주 경마 주간입니다.
지난주 성적은 서울 보통, 부산 보통, 제주 양호입니다.
서울 경마는 A급 승부 경주 적중이 많이 나와서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이번주 가열차게 준비해서 서울과 부산은 물론 제주에서도 선전하겠습니다.
2. 지난주 서울 경마장에서 헤럴드경제배 대상경주가 시행되었습니다.
국산마 세대교체의 주역으로 우뚝 솟은 부산 26조 글로벌히트가 편안한 추입승을 거두었습니다.
사우디 원정을 다녀온 서울 37조 심장의고동이 예기치 않은 선행 승부수를 던졌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부산 26조 스피드영과 부산 31조 부활의반석이 선두권 기 싸움을 벌였지만 막판 동반 몰락했습니다.
서두르지 않고 느긋하게 추입권에 있었던 서울 3조 너트플레이가 강력한 추입으로 준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진짜로 26조 글로벌히트는 전개 운이 너무나 잘 따라 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이번주 서울 경마장에서 동아일보배 대상경주가 시행됩니다.
서울과 부산을 대표하는 내외국산 암말 10마리가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서울 32조 어디가나가 어깨 부상으로 출전을 포기하여 총 9마리가 자웅을 겨룹니다.
부산 19조 즐거운여정과 강서자이언트, 서울 1조 라온더스퍼트, 서울 34조 원더풀슬루
앞선 다툼이 치열한 전개 상황이 벌어지면 부산 11조 석세스타임이 어부지리 우승을 노립니다.
4. 이번주 관심 기수는 지난주 4승을 몰아치며 주간 다승왕을 기록한 장추열 기수입니다.
문세영 기수는 일요 경마에서 기수 낙마로 부상을 당하여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스타트 과정에서 벌어진 낙마 사고인 만큼 출전이 불가능할 정도의 큰 부상은 아닙니다.
수요일에 문세영 기수가 새벽 훈련에 참가하면 이번주 출전은 가능할 듯 싶습니다.
아무튼 상승 무드를 타고 있는 장추열 기수가 직접 훈련 시킨 기승 예정마는 7마리 정도입니다.
8조 레이디하나비와 21조 원더풀스피릿은 같은 경주에 출전하여 장추열 기수가 선택할 듯 싶습니다.
우승 가능마는 40조 불타는심장, 8조 레이디하나비, 34조 우아센 3마리입니다.
직전 경주 편안한 선행승을 거둔 51조 장산스포는 과중량에 발빠른 마필이 몰려 있어 난전이 예상됩니다.
42조 천군은 편성이 강해진 만큼 자력 입상을 장담할 처지는 결코 아닙니다.
데뷔전을 펼치는 34조 우아센은 전력 완성도가 높은 만큼 데뷔전 첫승 사냥이 가능합니다.
데뷔전을 펼치는 51조 고스트드래곤은 강자가 없는 만큼 기습 선두권 공략승을 노릴 수가 있습니다.
★ 쌍축 ◎ 복축 ○ 2-3위 △ 4-5위
<장추열>
51조 국3 장산스포3-복9.2배/밀고 선두/인코스 버티기 1위/편안한 전개=○
40조 외4 불타는심장2-복5.1배/S양호/뒤로 빠져 중앙 추입권/4코너무빙 추입 5위/실전 적응=◎
42조 외4 천군4-복4.9배/붙잡고 나와 인코스 추입권/4코너무빙 중앙-인코스 선입 3위/편안한 전개=△
8조 국5 레이디하나비3-복5.6배/승급전-밀고 선두/도주/인코스 버티기 우승/걸음 향상/편안한 전개=◎
21조 국5 원더풀스피릿2-복6.3배/밀고 나와 인코스 선입권/4코너무빙 중앙 선입 3위/50M 덜미/설욕전=○
51조 국6 고스트드래곤-데뷔전/S양호/밀고 선두/S실패(8)/붙잡고 중앙 선입권/중앙 선입 중추진 7위/기습 가능=○
34조 국6 우아센-데뷔전/S가능/밀고 나와 인코스 선입권/인코스 선입 약추진 3위/최단질주/실전가능=◎
늘 행운을 드리고 싶은 윤명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