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가 없습니다. 걸음 변화가 뚜렷한 4번 다행이다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빅투아르 기수가 경주거리 1000M에서 선입 준우승을 거두었습니다. 오늘도 빅투아르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빅투아르 기수가 차분한 2-3선 선입 승부로 첫승을 노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은 5마리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1번 퍼텐셜에너지, 2번 안양호랑이, 3번 바벨, 7번 왕인행차, 12번 마이멤버입니다. 현장 컨디션이 좋은 경주마를 집중공략합니다.
서울2경주 현장 압축
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외곽 게이트의 10번 럭셔리캡틴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박을운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편안한 선입 준우승을 거두었습니다. 부담중량이 2KG이나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게이트 조건이 나빠서 믿음이 떨어집니다. 현장 컨디션이 밋밋하면 자력 입상에 실패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결승선 직선주로 폭발력이 돋보이는 5번 안양재규어를 베팅의 중심에 세우고 10-20배 정도 중배당을 노려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국6등급 3세 신예마 한판대결입니다. 스피드가 뛰어난 1번 럭키석포와 2번 백산선더가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1번 럭키석포는 박을운 기수가 주행심사에서 선두력을 발휘하여 1위로 통과했습니다. 2번 백산선더는 안토니오 기수가 경주거리 1000M에서 선입 준우승을 거두었습니다. 1번 럭키석포는 박을운 기수가, 2번 백산선더는 빅투아르 기수로 안장이 바뀌었습니다. 2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날 것인가?
1번 럭키석포의 선행, 2번 백산선더의 선입으로 싱겁게 끝나도 할 말이 없습니다. 문제는 1번 럭키석포와 2번 백산선더가 치열한 선두권 다툼을 벌이는 경우입니다.
이런 전개 상황에서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3번 땡큐대천, 5번 톱시드, 6번 브라보과천, 8번 스피드댄서 정도입니다.
서울4경주 ==A급 두 방 압축 승부===
국5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전력차가 드러나 저배당 공략이 가능합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한 마리는 선행-선입마, 다른 한 마리는 추입마, 나머지 한 마리는 자유마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스피드가 뛰어난 선행-선입마입니다. 실전을 거듭할수록 더욱 더 단단해진 모습으로 경마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서 강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좋은 호흡을 자랑하는 능력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장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위에서 말씀드린 나머지 2마리가 결코 아닙니다. 현장 컨디션이 이상이 없으면 본전 방어 베팅이 최선입니다. 준비된 후착 승부마는 강자틈에서 전력을 비축한 선입마입니다. 국5등급에 올라와 강자틈에서 순위권을 맴돌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기승 기수가 스타트 싸움에 밀려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 출전한 오늘은 재빨리 2-3선 선입권에 붙은 후 동반 입상을 노릴 겁니다.
국6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추입력을 갖춘 6번 퍼스트선더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김덕현 기수가 경주거리 1300M에서 추입 준우승을 거두었습니다. 김덕현 기수가 경주거리 1700M에서 늦추입 4위로 고배를 마셨습니다. 경주거리 1700M에 출전한 오늘은 추입마를 잘 타는 윤태혁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강한 선행마가 없는 편성 이점을 살려서 한 템포 빠른 추입승을 거둘 것으로 기대합니다.
후착은 6마리 정도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1번 챔프퀸, 2번 타미나, 3번 킹오브더필드, 4번 밀키셰리, 8번 그린파크, 11번 대길이 현장 컨디션이 좋은 경주마를 집중공략합니다.
서울6경주 6번 금아슈프림
국5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가 없습니다. 컨디션 상승 무드를 타고 있는 6번 금아슈프림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송재철 기수가 경주거리 1700M에서 선입 준우승을 거두었습니다. 경주거리 1700M에 출전한 오늘은 이현종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재빨리 선입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버티기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은 6마리 정도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1번 싱싱장수, 2번 만세, 4번 탑뮤직, 7번 정동독주, 8번 최강파티, 11번 킹스캐리지 현장 컨디션이 좋은 경주마를 집중공략합니다.
서울7경주 ===A급 중배당 승부===
국5등급 중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할 수 있는 기준마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승급 첫도전마가 바로 통할 수 있는 흐름입니다. 상대적 인기마 3마리가 배당판을 좌지우지합니다. 두 마리 선입-추입마, 나머지 한 마리는 전형적인 추입마입니다. 3마리 가운데 2마리는 자력 입상을 장담할 처지가 아닙니다. 2마리 모두 마체중에 비해서 부담중량이 너무나 높습니다. 정상적인 주로 상태에서는 추입 3위가 최선이라는 생각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잠재력이 폭발한 선입-추입마입니다. 실전을 거듭할수록 걸음이 일취월장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중반 무빙 선입 승부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결승선 직선주로 스퍼트 싸움에서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끝걸음을 어필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호흡을 자랑하는 중견 기수가 또 다시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재빨리 선입권에 자리를 잡은 후 막판 한발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10배 이상 중배당 다크호스입니다. 경주거리 1700M에서 양호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기승 기수와의 호흡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자유마입니다. 직전 경주 중상위권 편성에서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자력 입상을 노렸습니다. 적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한 오늘은 재빨리 선두권에 붙은 후 막판 버티기를 노릴 겁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두권 장악승을 노릴 가능성도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혼4등급 외국산 신예 능력마가 대거 몰려 있습니다. 발빠른 1번 이스트반과 9번 디케이퍼미르가 양강구도를 형성합니다. 전개 충돌 상황을 감안하면 두 마리 싸움으로 싱겁게 끝나지 않습니다. 부담중량이 4KG이나 늘어난 1번 이스트반은 9번 디케이퍼미르의 압박이 힘겹습니다. 가벼운 주로 상태라면 모를까 정상 주로 상태라면 동반 입상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빈틈을 노리는 경주마는 2번 선우럭키, 3번 금아애자일, 10번 옥룡, 11번 장산몬스터 이 가운데 걸음 변화가 뚜렷한 2번 선우럭키을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현장 컨디션이 나무랄 데가 없으면 2번 선우럭키를 베팅의 중심에 세우고 10-20배 정도 중배당을 노려 보겠습니다.
혼4등급 중상위권 능력마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자력 입상이 가능한 경주마가 7마리 정도입니다. 이 가운데 강자틈 벗어난 5번 다이나믹커밍이 축마 노릇을 합니다. 과천시장배 대상경주에서 유승완 기수가 전혀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 출전한 오늘은 안토니오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이번 경주를 대비하여 안토니오 기수가 스타트 연습과 습보 훈련을 소화하고 나왔습니다. 스타트를 끊자마자 강력한 추진으로 2-3선 선입권에 붙은 후 수성을 노릴 겁니다.
후착은 5마리 정도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1번 화이팅랭퍼, 2번 월드캡틴, 7번 글로벌보스, 10번 문학리워드, 12번 에코빌입니다. 현장 컨디션이 좋은 경주마를 집중공략합니다.
서울10경주 ===A급 두 방 압축 승부===
국4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승급 첫도전마가 바로 통할 수 있는 흐름입니다. 우승을 넘볼 수 있는 경주마는 4-5마리 정도로 압축되는 게임입니다. 저배당 압축 베팅 전략이 매우 필요합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자유마입니다. 주행심사에서는 선입 전개를 말끔히 소화했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 승부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있습니다. 경주거리 1300M에서도 양호한 모습을 강하게 어필했습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선행 승부를 포기하고,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렸습니다. 오늘은 선행마 유도 능력이 뛰어난 고참 기수로 안장을 교체하고 나왔습니다. 소속조 조교사는 상당한 자신감을 피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승 기수의 승부 스타일을 감안하면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 승부마는 실전을 거듭할수록 걸음이 향상되고 있는 선입마입니다. 직전 경주 기승 기수가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우승에 강력히 도전했습니다.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에도 불구하고 결승선 직선주로에서 양호한 끝걸음을 어필했습니다. 오늘도 강점을 발휘하고 있는 경주거리 1300M에 적임 기수를 기용하고 나왔습니다. 직전 경주와 마찬가지로 자신감 넘치는 선두권 공략으로 동반 입상을 노릴 겁니다.
2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출전마 가운데 자신있게 지울 수 있는 경주마가 한 마리도 없습니다. 저마다 자력 입상을 노려볼 수 있는 기본기를 갖추었다는 생각입니다.
5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9번 허쉬대보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문세영 기수가 4연승, 유승완 기수가 직전 경주 우승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승급 첫도전 경주거리 1800M에 출전한 오늘은 이현종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승급 첫도전에도 불구하고 직전 경주와 비교하여 부담중량은 1.5KG이나 늘어났습니다. 한국마사회 핸디캡 위원들이 9번 허쉬대보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다는 반증입니다. 스피드와 뚝심을 겸비한 주행 스타일을 감안하면 6연승 사냥은 충분히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이현종 기수가 인마 호흡에 신경을 써서 차분하게 말몰이한다는 조건이 붙어야 합니다.
후착은 나머지 11마리가 치열한 자존심 대결을 벌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장 컨디션이 좋은 경주마를 집중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번 릴패트론, 2번 우리, 4번 서울의별, 5번 흥복드림, 8번 팔팔빅토리, 11번 액티몬
서울12경주 4번 플래티넘유로
국3등급 중상위권 한판대결입니다. 상대마들을 압도하는 기준마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4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승급 첫도전마 4번 플래티넘유로가 축마 노릇을 합니다. 임기원, 문세영, 김용근 기수가 앞선 전개로 4연승을 달성했습니다. 승급 첫도전 경주거리 1400M에 출전한 오늘은 김용근 기수가 고삐를 잡고 있습니다. 최근 김용근 기수의 기승 컨디션이 들쑥날쑥하는 것이 마음에 걸립니다. 그래도 경주마 능력은 우승 사냥에 나서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스타트가 좋으면 강력한 추진으로 선두권 공략에 나선 후 막판 버티기승을 노리구요. 1번 원더풀딕시가 먼저 선두로 나서면 싸우지 않고 차분한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후착은 5마리 정도가 치열한 경합을 벌입니다. 1번 원더풀딕시, 3번 머니대륙, 5번 대디글로리, 6번 레이징엔젤, 8번 라온시리우스 현장 컨디션이 좋은 경주마를 집중공략합니다.
서울13경주 ===특A급 중배당 승부===
혼3등급 중상위권 능력마 한판대결입니다. 기본기가 뛰어난 외국산 신예마들이 몰려 있습니다. 자력 입상을 노려볼 수 있는 경주마가 6마리 정도입니다. 현장 컨디션이 매우 중요한 베팅 변수입니다.
준비된 승부마는 선행, 선입, 추입이 다 되는 자유마입니다. 주행심사에서는 추입 전개를 말끔히 소화했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편성에 따라서 선행, 선입,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 선두권이 강한 편성을 만나서 느긋한 추입 승부로 자력 입상을 노렸습니다. 오늘은 충분히 제압할 수 있는 막상막하의 경주마를 만났습니다. 경주거리 1200M 실전 적응력을 바탕으로 자신감 넘치는 2-3선 선입승을 노릴 겁니다. 물론 스타트가 좋으면 벼락 선두권 장악으로 막판 버티기 우승을 노릴 수도 있구요.
후착 승부마는 결승선 직선주로 폭발력이 일품인 추입마입니다. 경주거리 1200M에서 양호한 모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주는 기승 기수가 스타트 싸움에 밀려서 막판 한발이 무위로 끝났습니다. 경주거리 1200M에 출전한 오늘은 추입 승부를 잘 하는 중견 기수가 대타로 나섰습니다. 정상 페이스 경주 흐름이라면 중반 무빙 선입 승부로 동반 입상을 노리구요. 빠른 페이스 경주 흐름이라면 느긋하게 추입권에 있다가 막판 한발로 우승을 노릴 겁니다. 타깃 배당은 10-20배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