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전문가 최성진
  • 마패 경마 예상지 New
  • 마패 툴   New
  • 코리아레이스 Best
  • 코리아레이스 스튜디오
  • 전문가존
  • 전문가 분석카드

    칼럼니스트

    • 경마장산책 유영삼
      경마장해방일지 홍대유

    파워블로거

    칼럼니스트

    • AI 경마예상 딸깍 KR

    뉴스/취재

    • 기수인터뷰 조재흠
      馬담토리 오기자
      조교사브리핑 한대건
      새벽조교 스케치 신승욱

    연재코너

    • 新이솝우화 배금택
      종마부인 배금택
      변금련 뎐 배금택
      힐링의 시 한편 유영삼

    히스토리

    • 경마바로세우기 - 이규승
      경마이야기 - 홍대유
      조커의 비밀
      뚝배
      와! 카사노바
      0시의 굽소리
      박순철 - 기수인터뷰
      Smile Race - 민유
      트리플 크라운
      니들이 경마를 알아
      뉴스&이슈 - 김남우
      꺼내기 힘든 말이 있어 - 순돌이
      작전공개 - 김지영
      경마 이야기 - 마타하리
      외국 경마 - 가시고기
      THE 馬 - 박금만
      부산마방탐방 - 정경목
      부산 새벽조교 - 김기경
      말에 대한 모든 것- 馬ROOT
      10조 조교사, 정호익입니다.
      이기는 경마학 = 故안호국
오기자::경마 칼럼니스트
타이틀 오영열의 馬담토리
약  력
* 본 란의 내용은 코리아레이스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 록
당근선물 
 스크랩 |  프린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뉴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송대영)은 지난 21일 한국마사회 창립 제74주년 기념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1922조선경마구락부를 시작으로 1942년에는 조선마사회로 변경되었고, 광복 이후인 1949929한국마사회로 개칭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임직원을 비롯하여 마주, 조교사, 기수, 말관리사, 생산자 등 경마유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연혁보고, 포상수여식이 거행되었고, 위성중계를 통해 정기환 회장의 기념사와 경마유관단체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기념사에서 임직원과 경마유관단체, 그리고 경마를 사랑하는 경마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창립 제74주년을 맞은 한국마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지난 6월에 개정된 한국마사회법에 따라 그간의 숙원사업이었던 온라인 마권 발매는 올 12월 시범운영을 앞두고 있다. 기존의 경마시행의 패러다임이 대폭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만반의 준비를 당부함과 동시에 경마팬들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지난 24()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렛츠런파크 서울 제8경주로 열린 '10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OPEN, 3세 이상, 암말한정, 1400m, 순위상금 5억원)'에서 부산경남 대표마 즐거운여정이 다실바 기수와 함께 우승을 차지했다. ‘즐거운여정은 이로써 트리플 티아라 시리즈 3개 경주의 우승을 포함하여 4월부터 5연승을 달성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는 가장 능력 있는 암말을 가리는 경주로, '퀸즈투어(Queens‘ Tour) F/W' 시리즈의 첫 관문이다. 서울에서는 라온 자매 '라온더스퍼트''라온퍼스트'가 출전하고, 부경은 2023년 트리플 티아라(국산 3세 최고 암말을 선발하는 시리즈 경주)의 주인공 '즐거운여정'이 출전하여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됐다.

 

서울 10마리, 부경 5마리 총 15마리의 말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뜨거운 응원 열기 속에서 경주가 시작됐다. 경주 초반 라온더스퍼트가 서울 대표마답게 빠른 출발로 선두를 잡았고, 그 뒤를 일번지레이디켈리가 바짝 추격했다. 4위로 경주를 전개하던 즐거운여정3코너 직전에서 3위에 올라섰다. 4코너 진입 시까지 라온더스퍼트’, ‘일번지’, ‘즐거운여정의 구도가 지속됐다.

 

결승선을 앞둔 직선주로로 진입하자 반전이 시작됐다. 바깥쪽에 자리잡은 즐거운여정이 안쪽에 있는 일번지라온더스퍼트를 여유있게 넘어 선두로 달리기 시작한 것이다. 직선주로부터 결승선까지 지속해서 격차를 벌린 즐거운여정은 결국 2위로 치고나온 연희일출3마신 차이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번 우승으로 즐거운여정은 대상경주 4승을 달성했다. 또한 김영관 조교사는 무려 대상경주 65승째를 기록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에서는 2014매직댄서’, 2015퀸즈블레이드에 이어 3번째 우승 트로피를 획득했다.

 

즐거운여정과 호흡을 맞춘 다실바 기수는 출발 후 100m 지점에서부터 포지션을 잘 잡아줘서 그때부터 우승을 확신했다. 장거리에서 두각을 보이는 말임에도 불구하고, 짧은 거리에서도 잘 뛰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결과를 만들어 기쁘고, 앞으로도 장거리에 출전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날 렛츠런파크 서울에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를 함께하기 위해 약 28천여 명의 나들이객들이 방문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의 매출은 약 45억원, 배당률은 단승식 1.7, 복승식 57.1배를 기록했으며 삼쌍승식은 무려 1639.3배를 기록했다. 퀸즈투어 시리즈의 두 번째 관문인 경상남도지사배(G3)’는 오는 1029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된다.



 렛츠런파크 부산, 경남 홍보실


2023.09.25 11040:17 입력

  - 이전기사 : 제 38회 KRA 클래식컵 대상경주 !!
  - 다음기사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뉴스 !

회사소개 제휴문의 광고문의 코리아레이스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위로↑
(주)지에이엠    대표: 박종학    사업자번호: 120-86-14874   근무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무: 월요일
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1, 801호(관양동)    Tel: 02)3452-5144    Fax: 02)3452-7694
Copyright ⓒ Korearace Corp. All Rights Reserved [원격지원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