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전문가 최성진
  • 마패 경마 예상지 New
  • 마패 툴   New
  • 코리아레이스 Best
  • 코리아레이스 스튜디오
  • 전문가존
  • 전문가 분석카드

    칼럼니스트

    • 경마장산책 유영삼
      경마장해방일지 홍대유

    파워블로거

    칼럼니스트

    • AI 경마예상 딸깍 KR

    뉴스/취재

    • 기수인터뷰 조재흠
      馬담토리 오기자
      조교사브리핑 한대건
      새벽조교 스케치 신승욱

    연재코너

    • 新이솝우화 배금택
      종마부인 배금택
      변금련 뎐 배금택
      힐링의 시 한편 유영삼

    히스토리

    • 경마바로세우기 - 이규승
      경마이야기 - 홍대유
      조커의 비밀
      뚝배
      와! 카사노바
      0시의 굽소리
      박순철 - 기수인터뷰
      Smile Race - 민유
      트리플 크라운
      니들이 경마를 알아
      뉴스&이슈 - 김남우
      꺼내기 힘든 말이 있어 - 순돌이
      작전공개 - 김지영
      경마 이야기 - 마타하리
      외국 경마 - 가시고기
      THE 馬 - 박금만
      부산마방탐방 - 정경목
      부산 새벽조교 - 김기경
      말에 대한 모든 것- 馬ROOT
      10조 조교사, 정호익입니다.
      이기는 경마학 = 故안호국
한대건::경마 칼럼니스트
타이틀 조교사브리핑
약  력
* 본 란의 내용은 코리아레이스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 록
당근선물 
 스크랩 |  프린트
12월 2주차 한대건의 조교사 브리핑!





서울 2023.12.09 (토)  조교사브리핑작성 : 한대건 
곽영효 (19조)
1R ①사하라몬드/이혁
다듬어지고 있는 신예마필로 분명 능력이 있는데 경주중 쉽게 포기하고 덜 뛰는 경향이 있어 애를 먹고 있다. 매경주 최선 다해 걸음 늘린다는 생각이다.

2R ①미스파이널/이혁
최근 경주력이 나아지면서 꾸준히 착순권을 맴도는 마필로 현군에서는 그래도 경쟁력은 있다는 판단이다. 컨디션도 직전만큼은 유지되고 있다.
박윤규 (4조)
5R ⑧희망의찬가/푸르칸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마필이지만 편성이 강하지 않았던 느낌도 있어 장담할 입장은 아니라고 하겠다. 그래도 걸음이 나아지고 있는 단계라 항시 기대치는 가지고 있다.

6R ②걸작선/푸르칸
예전에는 순발력도 있었는데 최근에 자꾸 초반 빠르게 못 나오는 경향이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컨디션에 이상은 없고 초반 강하게 몰아 변화를 모색해 보겠다.


10R ②광양으뜸/다비드
순발력이 있는 마필인데 공백기가 다소 길었는지 직전경주는 다소 무뎌짐이 눈에 보일 정도였다. 정상주기에 보완을 하고 출전하는 만큼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해 본다.
박종곤 (1조)
4R ⑥라온에어포스/김태희
직전경주는 선행을 노렸으나 초반 무리한 경합에서 자멸한 느낌이다. 기본 순발력이 좋은 마필이라 선행만 편하다면 그래도 걸음이 있는 유형이라 기대를 하고 있다.

10R ①에이펙스/이혁
최근에는 의도치는 않았지만 추입력을 비추고 있는 마필로 참고타면 그만큼 걸음을 내준다고 하겠다. 직전경주가 전개가 다소 꼬인 부분이 있어 아쉬웠는데 이번경주 성과를 내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인석 (33조)
1R ⑦매직스트롱/푸르칸
순발력이 있어 전개 풀이가 쉬운 마필로 꾸준하게 제 걸음을 뛰고 있는 만큼 경쟁력을 기대하고 있고 초반 강공으로 상승세를 이어갈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

9R ②매직주니어/오수철
드러나 있는 전력에서 크게 변화는 없는 마필이라 경주 전개가 다소 수월하게 풀려야 더 나을것이라보고 있다. 컨디션에 이상은 없다.


10R ⑨디스챌린지/조재로
경주에서 보면 탄력이 없는 마필은 아닌데 약간의 아쉬움이 항시 남는다고 할수 있다. 꾸준하게 뛰어주고 있는 마필이라 경쟁력을 기대해 본다.
송문길 (40조)
3R ③베트캡틴/이용호
하위군에서 우승을 하고 승급한 마필이기는 하나 상대가 다소 약한 편성에서 전개가 잘 풀리며 한 우승이라 나아진점도 있지만 현등급에서 바로 통할 전력이라고 평가를 하기는 어렵다. 꾸준히 보완하면서 각질을 자유롭게 만들어가고 있는 과정이다.

10R ⑩메디치울프/이동하
승급전이였던 직전경주 초반에 밀려 후미권 전개에 거리를 늘려 도전해 보았는데 가능성을 보였다고 할수 있다. 컨디션은 유지되고 있어 현군에서도 경쟁력은 있다는 판단이다.
이희영 (13조)
5R ②피엔에스아이/이혁
꾸준히 제 걸음은 뛰어주고 있는 마필로 현군에서는 그래도 경쟁력은 있다고 보지만 편성에 운이 다소 따라주어야 하는데 몇두 눈에 보이는 상대마들이 있어 이번경주 쉽지는 않아 보인다. 최선 다하고 결과를 지켜보겠다.

8R ②브라운퀸/이혁
전개가 항시 밀려 임하다 보니 걸음은 남지만 제대로 운영이 안되는 느낌이다. 자력 보다는 경주 전개가 유리하게 풀려야 그나마 순위 상승이 가능할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임채덕 (35조)
5R ④원더풀위싱/조상범
조금씩 걸음이 나와주고 있는 느낌인데 워낙에 가지고 있는 능력이 큰 마필은 아니여서 초반 선두권 공략이 다소 편해야 더 뛰어주는 경향이 있다. 편성으로 보면 경쟁력이 있는데 성과가 있었으면 한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최영주 (3조)
3R ②원더풀폭스/문정균
전개는 그렇게 어렵게 푸는 마필은 아닌데 결정력에서 다소 밀리면서 고전하고 있다. 아직은 현군에서 성적을 내기에는 부족한 느낌이라 꾸준히 다듬어야 될 듯 싶다.

7R ④히든브레인/김효정
직전경주는 의외로추입력을 보였던 마필로 편성덕이 다소 있기는 했으나 걸음이 나아진것도 사실이다. 차분하게 임해 직전만큼만 뛰어준다면 경쟁력은 있다는 판단이다.












서울 2023.12.10 (일)  조교사브리핑작성 : 한대건 
곽영효 (19조)
5R ③옥천스나이퍼/이혁
아직은 어린 마필이다 보니 주행이 매끄럽지 못해 재주행검사를 받고 출전이다. 주기가 다소 길어진감은 있으나 조교를 꾸준히 하면서 나아졌기에 설욕전이 될수 있도록 최선 다해 보겠다.

9R ①나올천지/박을운
주종이 있어 전개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마필이라 확신을 가지기에는 어렵고 매경주 전개가 잘 풀려주기를 하는 바램이 있다. 컨디션은 직전과 비슷하다.

10R ⑧용암보스/이혁
직전경주는 상위군 무대였음에도 근성을 보여 주었던 마필로 거리적으로 짧은거리보다는 긴거리가 더 낳다는 판단이다. 한발을 살려 강력하게 도전해 보겠다. 컨디션도 양호하다.
박윤규 (4조)
4R ⑧굿카보/오수철
허리가 않좋아서 실전에서 다소 기대에 못 미치고 있는데 아직은 더 뛰어줄 마필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컨디션도 나아진 만큼 순위 상승을 기대해 본다.

5R ⑨월드킹맨/푸르칸
직전경주가 공백기를 가지고 나왔던 경주라 실전 적응에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으나 정상주기로 돌아오면서 마필 컨디션도 나아진 모습을 비추고 있어서 직전보다는 나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박종곤 (1조)
2R ④메티스선더/김태희
말은 크게 이상은 없는데 성과가 안나오는 유형으로 직전과 크게 변화된 모습이 없어 이번경주 역시 쉽지 않은 경주가 예상된다.

6R ⑥라온탑플레이/이혁
주행이 매끄럽지 못해 연속입상으로 아쉬움을 주고 있는 마필로 꾸준하 조교로 잡혀가고 있는 과정이고 그래도 현등급은 충분히 벗어날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나쁘지 않다.
서인석 (33조)
5R ⑧빈체로킹/조인권
다소 모래에 민감한 마필이라 기복이 다소 심하다고 할수 있다. 보와에 신경을 쓰고 있고 성과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

6R ⑤스터닝레이디/조재로
발주기에서 요동으로 인해 주행검사를 받고 나오는 마필로 순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아직은 남아있는 느낌은 있다. 다듬어지면서 나아질수 있는 마필이라 발주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10R ⑥노던타임/조재로
직전경주는 공배기를 가지고 나와 정상적이였다고 보기는 어렵고 출전주기에 맞춰 조교가 된 만큼 성과가 있을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발을 노려 보겠다.
송문길 (40조)
2R ③토르의망치/송재철
뛰어줄 신예마필인데 모래 반응에 다소 예민한 경향이 있어 다듬어가고 있는 과정이다. 이제는 제법 적응한 느낌도 있는데 실전에서 나아진 경주력을 기대해 본다.

8R ⑩업타운위즈/이동하
기본능력이 뛰어난 마필인데 직전경주이후 파행기가 생겨 주기가 다소 길어졌다. 베스트 컨디션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워낙에 걸음이 좋은 마필이라 잘 이겨내주기를 기대해 본다.
이희영 (13조)
8R ②컴플리트엔젤/조한별
발주는 느리지 않은데 결정력이 다소 아쉬워 기승자의 판단과 편성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다. 경쟁력은 있지만 과신할 정도는 아니라고 보고 있다. 무난하다.

9R ⑥큐피드점보/이현종
최근에 발주가 다소 매끄럽지 못하면서 경주를 어렵게 풀어가고 있는 마필로 그렇다고 추입력이 없는것도 아니여서 더 아쉬움이 남는다. 발주 보완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고 경쟁력은 있다는 판단이다.
임채덕 (35조)
4R ⑤민트플레이/조한별
최근에 모습이 다소 아쉬운 마필로 이전에는 선입권에서 근성을 보이기도 했는데 이제는 다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고 할수 있다. 기승자가 강하게 몰아주며 변화를 모색해 보겠으나 만만치 않다고 하겠다.

5R ④콰이어트참/김효정
실전에서 이렇다한 변화를 안보이고 있고 정체중인 마필로 조교시 큰 문제는 없지만 당장에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본다. 시간을 가지고 조율이 필요할 듯 싶다.
최영주 (3조)
3R ②러브문막/조한별
직전경주도 컨디션이 그렇게 좋은 모습은 아니였는데 걸음이 있었던 마필로 천천히 나아지고 있는 느낌을 주고 있다. 이번경주 역시 한발을 노리겠고 성과를 낼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

9R ⑨행복한문막/조한별
상승세가 가파른 마필로 전개도 유리하게 탈수 있는 각질이라 기대를 하고 있다. 컨디션도 직전 이상으로 양호하다.













2023.12.09 12016:46 입력

  - 이전기사 : 12월 3주차 한대건의 조교사 브리핑!
  - 다음기사 : 12월 1주차 한대건의 조교사 브리핑!

회사소개 제휴문의 광고문의 코리아레이스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위로↑
(주)지에이엠    대표: 박종학    사업자번호: 120-86-14874   근무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무: 월요일
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1, 801호(관양동)    Tel: 02)3452-5144    Fax: 02)3452-7694
Copyright ⓒ Korearace Corp. All Rights Reserved [원격지원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