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전문가 사이상
  • 마패 경마 예상지 New
  • 마패 툴   New
  • 코리아레이스 Best
  • 코리아레이스 스튜디오
  • 전문가존
  • 전문가 분석카드

    칼럼니스트

    • 경마장산책 유영삼
      경마장해방일지 홍대유

    파워블로거

    칼럼니스트

    • AI 경마예상 딸깍 KR

    뉴스/취재

    • 기수인터뷰 조재흠
      馬담토리 오기자
      조교사브리핑 한대건
      새벽조교 스케치 신승욱

    연재코너

    • 新이솝우화 배금택
      종마부인 배금택
      변금련 뎐 배금택
      힐링의 시 한편 유영삼

    히스토리

    • 경마바로세우기 - 이규승
      경마이야기 - 홍대유
      조커의 비밀
      뚝배
      와! 카사노바
      0시의 굽소리
      박순철 - 기수인터뷰
      Smile Race - 민유
      트리플 크라운
      니들이 경마를 알아
      뉴스&이슈 - 김남우
      꺼내기 힘든 말이 있어 - 순돌이
      작전공개 - 김지영
      경마 이야기 - 마타하리
      외국 경마 - 가시고기
      THE 馬 - 박금만
      부산마방탐방 - 정경목
      부산 새벽조교 - 김기경
      말에 대한 모든 것- 馬ROOT
      10조 조교사, 정호익입니다.
      이기는 경마학 = 故안호국
오기자::경마 칼럼니스트
타이틀 오영열의 馬담토리
약  력
* 본 란의 내용은 코리아레이스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 록
당근선물 
 스크랩 |  프린트
한국마사회 브리더스컵, 슈퍼 루키 ‘한강클래스’와 암말 여제 ‘즐거운여정’차지



 

 

 

 

한국마사회 브리더스컵, 슈퍼 루키 한강클래스와 암말 여제 즐거운여정차지

 

 

 

 

- ‘15회 브리더스컵 루키’ 2023 2세마 통합 챔피언 한강클래스차지...2세마 지역 대결 부산 압승

- 한강클래스(부산, 2, , 레이팅68, 나기두 마주, 구민성 조교사, 승률 80.0%, 복승률 80.0%)

- ‘1회 브리더스컵 퀸초대 우승마 주인공 즐거운여정’...명불허전 암말 삼관마 재입증

- 즐거운여정(부산, 3, , 레이팅115, 나스카 마주, 김영관 조교사, 승률 52.9%, 복승률 70.6%)






                                                            [ 한강클래스 박재이기수 ]






                                                       [즐거운여정 서승운기수]

 

지난 10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송대영)에서 브리더스컵 루키브리더스컵 퀸경주가 펼쳐져 올해 시리즈 경주의 마지막 승자를 가렸다.

 

5경주로 열린 브리더스컵 루키(G2,1400m)’경주는 한강클래스가 서울·부산 2세 통합 챔피언의 자리를 차지했다. 서울과 부산의 2세마들이 처음으로 맞붙는 이번 경주에는 16두가 출전해 게이트를 가득 채웠다. 또한 경주에는 한센 5, 콩코드포인트 3, 머스킷맨 2두의 자마가 출전해 올해 한국의 씨수말 판도를 짐작케 했다.

 

경주 초반 닥터브라운이 선두로 전개했고 한강클래스5위에서 서서히 따라잡으며 선두권 도약에 나섰다. 선두 뒤에서 따라가는 작전을 펼친 한강클래스는 직선주로에 접어들자 닥터브라운을 제치고 단독 선두로 부상했다. ’한강클래스는 결승선이 가까울수록 더욱 격차를 벌이며 질주했고 7마신차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경주 종반 혼전 양상을 보였던 2위권 싸움에서 승기를 잡은 것은 원더풀리어였다. 김혜선 기수가 기승한 원더풀리어는 주로 내측에서 따라가는 전개를 펼쳤고 코차로 2위를 차지하며 이변을 일으켰다. 3닥터킹덤‘, 4컨트롤러‘, 5위는 나이스타임이 차지했다. 서울과 부산의 2세 신성들이 처음으로 경합한 결과 1위부터 4위까지 부산 출전마가 차지하며 강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경주로 올해 3번째 대상경주 트로피를 수상한 박재이 기수는 경주 출발이 좋았고 전개도 잘 풀려서 우승이 가능했다며 기승 기회를 준 마방과 팬들에 응원에 감사함을 전했다. 2위를 차지한 김혜선 기수에 대한 질문에는 부부지만 라이벌로 같은 길을 걸으며 서로 긍정적 효과를 주는 좋은 자극이 된다며 아내 김혜선 기수의 내조에 감사함을 표했다.

 

이어진 6경주로는 국산 암말 한정 경주 하반기 퀸즈투어시리즈의 최종전 브리더스컵 퀸(L,1800m)‘경주가 펼쳐졌다. 우승은 명불허전 올해 암말 삼관마 즐거운여정이었다. 서울·부산의 13두 암말이 출사표를 내민 가운데 부산에서는 즐거운여정‘, ’은성위너‘, ’석세스타임‘ 3마리만 이름을 올렸다. 10경상남도지사배에서 원더풀슬루가 우승하고 즐거운여정3위에 그친 탓인지 단승식 원더풀슬루 1.4, 즐거운여정이 4.3배를 기록하며 팬들의 선택은 원더플슬루로 기울었다.

경주는 초반부터 라온더스퍼트가 빠르게 앞서나가 선행을 전개했으며 즐거운여정이 뒤를 바짝 뒤쫓았다. 중위권에서 천천히 도약하던 원더풀슬루4코너를 돌며 선두 그룹에 가세했다. 승부처였던 직선주로에 접어들자 즐거운여정은 기다렸다는 듯 도약을 시작하며 가볍게 라온더스퍼트를 제쳤다.

 

결국 즐거운여정은 결승선 끝까지 막판 스퍼트를 올리며 4마신차로 여유있는 우승을 차지해 지난 경주 패배를 설욕했다. 2위는 경주 종반 라온더스퍼트와 접전을 벌인 원더풀슬루가 차지했다. 3위는 경주를 선행을 이끌었으나 종반 걸음이 무거워지며 버티기에 실패한 라온더스퍼트‘, 4위는 석세스타임‘, 5위는 퀸즈투어가 차지했다.

 

한편 이번 경주에서는 즐거운여정에 기승한 기수가 서승운 기수로 변경되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 초 즐거운여정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던 서승운 기수는 경주 준비 기간은 짧았으나 즐거운여정의 기량이 뛰어나 잘 될 것이라 믿었다며 부진했던 직전 경주 영상을 보며 많이 고민했음을 밝혔다. ’위너스맨에 이어 즐거운여정까지 섭렵하며 최정상급 기수의 면모를 뽐낸 서 기수는 17일 서울에서 열리는 그랑프리경주에 대해 기대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국마사회 부산운영지원부 홍보팀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락대로 929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본관 1

(F) 051-901-7142 / (E) krahongbo2@kra.co.kr

 

 


2023.12.12 10010:27 입력

  - 이전기사 : 2023년 렛츠런파크 부산, 경남 최우수기수 서승운!
  - 다음기사 : 브리더스컵 루키& 퀸 최종전 미리보기 !!

회사소개 제휴문의 광고문의 코리아레이스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위로↑
(주)지에이엠    대표: 박종학    사업자번호: 120-86-14874   근무시간 : 오전 9:30~오후 6:00  휴무: 월요일
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1, 801호(관양동)    Tel: 02)3452-5144    Fax: 02)3452-7694
Copyright ⓒ Korearace Corp. All Rights Reserved [원격지원요청]